잡학사전/생활정보 / / 2023. 11. 22. 13:38

카카오뱅크 PC 로그인 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이번에는 카카오뱅크 PC 로그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인터넷전문은행으로서 대부분의 금융업무가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되고 있지만, 제출용 증명서를 출력하거나, 카카오뱅크에서 특정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상황에는 PC에서 접속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또한 PC에서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PC 로그인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해당 글을 통해 방법을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뱅크 PC 로그인 방법

1.1. 카카오뱅크 증명서 PC 출력 방법

 

카카오뱅크 PC 로그인 방법

카카오뱅크의 PC 로그인은 '카카오뱅크 홈페이지'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는 QR코드와 인증번호를 발급받은 뒤, 앱을 통해 발급된 QR코드(또는 인증번호)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지금부터 로그인 절차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때 로그인을 위해 개인에 따라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1.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서류 제출하기'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의 서류 제출하기를 선택

 

2. 접속된 페이지에서 로그인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접속된 페이지에서 로그인을 선택

 

3. 팝업창을 통해 안내되는 로그인 QR코드와 인증번호를 확인해 주세요.

로그인 하기 팝업에서 확인되는 QR코드와 인증번호를 확인

 

4. 모바일의 카카오뱅크 앱으로 접속한 뒤, 전체메뉴의 앱 설정으로 접속하고 PC 로그인을 선택해 주세요.

모바일 카카오뱅크의 앱 설정으로 접속한 뒤, PC 로그인을 선택

 

5. QR코드와 인증번호 중 PC 로그인 방법을 선택한 뒤, 선택한 방법에 따라 PC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서 확인된 QR코드(또는 인증번호)를 스캔해 주세요.

QR코드와 인증번호 중 로그인 방법을 선택하고, 스캔을 진행하여 로그인 완료 안내를 확인

 

6. 앱에서 로그인 완료 안내를 확인한 뒤, PC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의 '로그인 하기'에서 다음 버튼을 선택하여 PC 로그인을 완료해 주세요.

로그인 하기 팝업창의 다음 버튼을 선택하고, 로그인 완료 안내를 확인

 

카카오뱅크 증명서 PC 출력 방법

아마 대부분 PC를 통해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된 이유가 모바일에서 신청한 증명서를 출력하기 위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와 같은 경우가 맞다면 앞서 확인한 방법으로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완료한 뒤, 홈페이지의 메뉴 중 '고객센터'를 선택하고, 세부 메뉴 중 증명서의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선택하여 접속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를 선택한 뒤,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선택

 

이후 조회되는 증명서의 발급내역 중 필요한 증명서의 '출력하기'를 선택하면 증명서를 정상적으로 출력해 볼 수 있습니다.

조회되는 증명서 발급내역을 확인

 

▶ 함께 보기 좋은 글

 

- 카카오뱅크 인증 비밀번호 변경 및 찾기 방법

- 카카오뱅크 입금확인증 발급방법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용내역 조회 및 확인서 발급 방법

- 카카오뱅크 거래내역서 발급 및 출력 방법 정리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