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입금확인증 발급방법 2가지 정리

반응형

일반적으로 이체한 내역에 대하여 상대방에게 확인을 시켜줘야 하는 경우 입금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발급받게 되는데요. 이러한 경우 보통 입금확인증 또는 이체(송금)확인증을 발급받게 됩니다.

 

당연하게도 입금확인증은 입금을 진행한 은행을 통해서 발급을 진행할 수 있으며, 타행의 뱅킹 서비스에서 지원되는 오픈뱅킹을 통해 입금을 진행하였다면 오픈뱅킹을 진행한 은행을 통해 발급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카카오뱅크에서 입금확인증을 발급받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뱅크 입금확인증 발급방법

1.1. 카카오뱅크 앱 발급방법

1.2.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발급방법

1.2.1. 신청된 증명서 출력방법

 

카카오뱅크 입금확인증 발급방법

 

카카오뱅크의 입금확인증 발급방법 2가지는 모두 모바일 뱅킹 앱인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출력방법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존재하는데요.

 

첫 번째로 카카오뱅크 앱 자체에서 입금확인증을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이에 경우 앱 자체에서 입금확인증을 조회하고 바로 저장할 수 있지만, 이체에 대한 세부내역 중 출금 계좌번호가 표기되지 않습니다.

 

두 번째로 카카오뱅크 앱에서 발급을 신청하고, PC를 통해 출력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이에 경우에는 과정이 조금 길어진다는 단점이 존재하지만, 이체에 대한 세부내역이 모두 정상적으로 표기됩니다.

 

해당 글에서는 2가지 방법에 대하여 순서대로 절차를 설명해 보도록 할 텐데요. 입금확인증에 표기되는 세부정보의 필요여부에 따라 필요한 발급방법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앱 발급방법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발급을 진행하는 방법은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간단하게 앱에 접속하여 이체내역을 통해 조회되는 이체확인증을 확인하고, 이미지 파일로 저장해 볼 수 있습니다.

 

1. 이체내역 조회 접속

카카오뱅크의 더보기 탭으로 접속하고 이체/출금 메뉴 중 이체내역 조회를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앱의 더보기 탭에서 이체내역 조회를 선택

 

2. 이체내역 선택

계좌와 조회할 기간을 선택한 뒤, 조회된 이체내역 중 입금확인증이 필요한 내역을 선택해 주세요.

계좌와 조회기간을 설정하여 이체내역을 조회하고, 조회된 내역을 선택

 

3. 입금확인증 확인

접속된 이체내역 페이지에서 하단의 문서 버튼을 선택한 뒤, 조회되는 이체확인증을 확인해 주세요.

확인되는 이체내역 페이지 하단의 문서 버튼을 선택하여 이체확인증을 확인

 

위와 같이 발급을 진행하는 경우 출금 계좌번호가 모두 표기되지 않으며, 이미지 파일로만 저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발급방법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발급방법은 모바일 앱을 통해 증명서에 대한 발급을 신청하고, 추후 PC를 통해 카카오뱅크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출력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발급 신청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증명서 발급 선택

카카오뱅크의 고객센터로 접속한 뒤, 고객지원 메뉴 중 증명서 발급을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뱅크의 고객센터로 접속한 뒤, 증명서 발급을 선택

 

2. 이체확인증 선택

증명서 중 이체확인증을 선택한 뒤, 증명서 발급안내를 확인하고, 다음을 선택해 주세요. 이체확인증이 자주 찾는 증명서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 예금 증명서로 접속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체확인증을 선택하고, 증명서 안내를 확인한 뒤, 다음을 선택

 

3. 발급방법 및 계좌 선택

입금확인증을 발급할 방법과 이체내역이 존재하는 계좌를 선택해 주세요. 필자의 경우 PC출력을 기준으로 내용을 설명합니다.

발급방법과 발급 대상이 되는 계좌를 선택

 

4. 증명서 신청 완료

내역을 조회할 기간을 설정하여 이체내역을 조회하고, 조회된 내역 중 발급받을 내역을 선택한 뒤, 발급 신청을 마무리해 주세요.

기간을 설정하여 조회를 진행하고, 이체내역을 선택한 뒤, 신청하기를 선택하여 증명서 신청 완료

 

신청된 증명서 출력방법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증명서 발급 신청을 완료하였다면 PC를 통해 카카오뱅크 홈페이지로 접속한 뒤, 출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홈페이지로 접속하였다면 다음과 같이 절차를 진행하여 출력을 완료해 볼 수 있습니다.

 

1.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 선택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의 메뉴 중 고객센터를 선택하고,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를 선택하고,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선택

 

2. 카카오뱅크 로그인 진행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접속된 페이지의 로그인을 선택한 뒤, 카카오뱅크 앱의 설정으로 접속하여 PC 로그인을 선택하고 로그인을 완료해 주세요.

로그인을 선택한 뒤, 카카오뱅크 앱설정으로 접속하고, PC 로그인을 선택

 

3. 증명서 출력 완료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조회되는 증명서의 출력하기를 선택하여 증명서 출력을 완료해 주세요.

조회되는 발급내역을 확인하고 필요한 내역의 출력하기를 선택

 

필자와 같이 PC를 통해 입금확인증(이체확인증)을 발급하였다면 아래와 같이 계좌번호와 이체금액 등의 모든 세부정보가 표기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이 완료된 이체확인증 출금계좌와 입금계좌 등의 정보가 모두 표시된다.

 

▶ 함께 보기 좋은 글

 

-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부터 출력 방법까지

- 카카오뱅크 입금자명 변경 및 확인 방법 정리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 방법 정리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