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용내역 조회 및 확인서 발급 방법

반응형

이번에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용내역 조회 및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카드의 이용내역에 대하여 참고자료가 필요하거나, 확인서와 같은 증명서가 필요하다면 해당 카드를 담당하는 은행 혹은 카드사를 통해 자료를 요청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모바일에서 제공되는 뱅킹 서비스를 통해 카드에 대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해당 글을 통해 이용내역 조회 방법과 이용내역 확인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용내역 조회 방법

2. 카카오뱅크 카드 이용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2.1. 카드 이용내역 확인서 출력 방법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용내역 조회 방법

카카오뱅크의 체크카드 이용내역은 모바일에서 "카카오뱅크 앱"을 이용하여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는 체크카드의 이용내역을 참고자료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이용내역에 대한 엑셀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려고 하는데요. 엑셀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이용내역을 조회하고 싶다면 아래의 절차와 같이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1.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하여 계좌의 카드를 선택한 뒤, 접속된 카드 이용내역 페이지에서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다운로드가 필요 없다면 접속된 페이지에서 월별 카드 이용내역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하여 카드를 선택한 뒤, 체크카드 이용내역 페이지에서 설정 버튼을 선택

 

2. 카드관리로 접속되었다면 조회/다운로드 메뉴의 카드 이용내역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접속한 뒤, 엑셀파일을 전송받을 이메일과 거래내역의 기간을 설정하고 받기를 선택해 주세요.

카드관리 중 카드 이용내역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접속한 뒤, 전송받을 이메일과 거래내역 기간을 설정하고 받기를 선택

 

3. 마지막으로 카카오뱅크의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이용내역 다운로드를 완료해 주세요. 이후 설정한 이메일을 통해 엑셀파일이 전송되며, 설정한 기간의 카드 이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카드 이용내역에 대한 엑셀파일 신청을 마무리

 

단, 위의 절차를 통해 받아볼 수 있는 이용내역 엑셀파일은 참고용 자료로서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도 활용할 수 없습니다. 제출 용도로 카드 이용내역에 대한 확인서 발급이 필요하다면 다음 목차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이용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카카오뱅크의 체크카드에 대한 이용내역을 행정업무나 금융업무에서의 제출 용도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내역 확인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카드 이용내역 확인서는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발급이 가능하며, 최대 1년까지의 이용내역을 한 번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발급 수수료는 따로 부과되지 않으며, 관공서 또는 법원제출용 등의 용도로 발급을 진행하는 경우 발급방식을 PC출력으로 설정하여 발급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발급 방법은 아래의 절차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1. 카카오뱅크 앱의 전체메뉴로 접속한 뒤, 전체메뉴 상단의 고객센터를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뱅크의 전체메뉴 중 고객센터를 선택

 

2. 고객센터의 메뉴 중 증명서 발급을 선택하여 접속한 뒤, 카드를 선택하고, 카드 이용내역 확인서를 선택해 주세요.

고객센터의 증명서 발급을 선택한 뒤, 카드를 선택하고, 카드 이용내역 확인서를 선택

 

3. 카드 이용내역 확인서 발급에 대한 안내를 확인하고 다음을 선택한 뒤, 발급방식을 선택하고 다시 한번 다음을 선택해 주세요.

카드 이용내역 확인서에 대한 안내를 확인하고 다음을 선택한 뒤, 발급방식을 선택하고 다시 한번 다음을 선택

 

4. 이용내역을 확인할 카드를 선택한 뒤, 기간 설정을 통해 이용내역을 조회하고 필요한 내역이 맞다면 다음을 선택해 주세요.

카드를 선택한 뒤, 발급기간을 설정하여 발급할 이용내역을 조회하고 다음을 선택

 

5. 발급되는 증명서의 종류와 발급방법을 확인하고 신청하기를 선택한 뒤,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카드 이용내역 확인서 발급을 완료해 주세요.

발급되는 증명서를 확인한 뒤, 신청하기를 선택하고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증명서 신청을 완료

 

카드 이용내역 확인서 출력 방법

앞서 진행한 절차를 통해 카드 이용내역서 확인서 발급을 진행하였을 때, 발급방식을 PC출력으로 선택하였다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증명서 출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고객센터를 선택하고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고객센터를 선택하고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선택

 

2. 접속된 페이지에서 로그인 버튼을 선택하여 PC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카카오뱅크 PC로그인은 '카카오뱅크 앱 > 앱 설정 > PC로그인' 순서로 접속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 발급을 위해 로그인을 진행

 

3.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조회되는 증명서 발급내역을 확인하고, 신청이 완료된 증명서의 출력하기를 선택하여 PC출력을 진행해 주세요.

로그인 후 조회되는 증명서 발급내역을 확인하고 출력하기를 선택

 

▶ 함께 보기 좋은 글

 

- 카카오뱅크 거래내역서 발급 방법

- 카카오뱅크 입금확인증 발급방법 2가지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 방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