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에는 카드나 간편 결제 서비스가 결제 수단으로 활발히 이용되면서 평소에 현금을 갖고 다니는 일이 드물고, 현금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게 되었을 때는 간단히 주변에 설치된 ATM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이때 ATM에서는 은행에 따라 일정 기간 혹은 한번에 출금을 진행할 수 있는 금액이 제한되어 있으며, 이에 따라 큰 금액을 현금으로 필요로 하는 상황이라면 미리 해당 은행을 통해 ATM의 출금 한도를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면 해당 글에서는 카카오뱅크의 ATM 출금 한도와 수수료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ATM 출금 한도
먼저 카카오뱅크의 기본적인 ATM 출금 한도는 1일 최대 600만원, 1회 최대 100만원입니다. 이때 출금 한도는 체크카드를 통해 ATM에서 거래를 진행하는 경우에 적용되는 한도이며, 카드 없이 거래를 진행하는 스마트출금 서비스의 경우 1일 최대 50만원의 출금 한도가 적용됩니다.
다만 카카오뱅크의 고객 중 최근 1년 이내에 자동화기기(ATM/CD)를 통해 거래를 진행한 이력이 없는 고객은 1일 및 1회 출금 한도가 70만원으로 하향 조정된다는 점 참고해 주시길 바라며, 이처럼 출금 한도가 하향 조정되었거나, 필요에 의해 출금 한도를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을 통해 기본적인 한도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ATM 출금 한도 변경 방법
1.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진행한 뒤, 전체 메뉴로 접속해 주세요.

2. 전체 메뉴에서 '인증/보안'을 선택하여 접속해 주세요.

3. 인증/보안 메뉴 중 이체 설정의 '이체/출금 한도 변경'을 선택해 주세요.

4. 접속된 이체한도 조회/변경 메뉴에서 ATM을 선택하여 현재 ATM 출금 한도를 확인한 뒤, '변경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5. 변경할 이체 한도와 출금 한도를 입력하고, '변경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6. 변경되는 한도를 확인하고 '예'를 선택한 뒤,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한도 변경을 완료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ATM 출금 수수료
결론적으로 카카오뱅크의 ATM 출금 수수료는 없습니다. 또한 카카오뱅크는 ATM의 수수료를 출금뿐만 아니라, 당행 이체, 타행 이체, 입금 등의 거래에 관한 모든 수수료를 면제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은행으로 오프라인 영업점을 운영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ATM은 다른 은행의 영업점에 설치된 ATM이나, 편의점에 설치된 ATM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은행의 ATM에서 거래를 진행할 때는 해당 은행의 규정에 따라 수수료가 안내되긴 하지만, 안내되는 수수료는 실제로 부과되지 않으며, 다음과 같이 카카오뱅크에서 실제로는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