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카카오뱅크 카드의 재발급 신청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근래에 몇몇 카드사에서는 모바일 카드가 발급되고 있기도 하지만, 카카오뱅크의 경우 아직 플라스틱 형태의 실물 카드만 발급되고 있어 카드 사용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재발급을 신청해야 하는데요.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과 관련된 내용을 자세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 신청 방법
카카오뱅크 카드의 재발급 신청은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재발급 신청이 필요한 상황은 카드 분실로 인해 재발급이 필요한 상황과 훼손 등의 이유로 카드 사용에 어려움이 있어 재발급이 필요한 상황으로 구분해 볼 수 있는데요.
카카오뱅크 카드의 경우 재발급 사유와 관계없이 재발급 신청이 지원되고 있지만, 혹시라도 카드를 분실하여 재발급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분실신고를 먼저 진행하고, 재발급 신청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카카오뱅크 카드의 재발급 신청 과정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한 뒤, 하단의 가장 우측에 위치한 메뉴(…)를 선택하여 전체메뉴로 접속합니다.
2. 전체메뉴 중 '내 카드'를 선택하여 접속하고, 화면에 표시되는 카드 중 재발급이 필요한 카드의 '카드관리'를 선택합니다.
3. 카드관리의 '카드 재발급 신청'을 선택하고, 체크카드 신청에 필요한 약관에 동의합니다.
4. 카드의 디자인을 선택하고, 카드에 적용될 기능을 확인합니다.
5. 여권상 영문 이름과 카드 비밀번호, 카드 배송지 등 신청 정보를 입력합니다.
6. 신분증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을 선택한 뒤,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재발급 신청을 완료합니다.
재발급 카드 배송기간
재발급 신청을 진행한 카카오뱅크 카드는 배송이 완료되기까지 영업일 기준 최대 7일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이때 배송 관련 현황은 카카오뱅크 앱의 알림 메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재발급 신청 취소 방법
재발급 신청을 완료한 카카오뱅크 카드는 신청 당일에 한하여 재발급 신청을 취소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재발급 신청 취소는 모바일 앱이 아닌, 카카오뱅크 고객센터(1599-3333)와 ARS(1599-8400)를 통해 지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