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사전/생활정보 / / 2023. 10. 23. 16:25

카카오페이 신용조회 및 변동 알림 끄기 정리

반응형

이번에는 카카오페이 신용조회 및 변동 알림 끄기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래에 들어 다양한 금융 앱에서 개인의 자산을 연동하여 신용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다면 신용정보를 직접 조회하는 것이 가능하며, 신용과 관련된 상품을 이용할 때, 해당 기관에서 신용정보가 조회되었다는 알림, 또는 변동되었다는 알림이 도착하게 됩니다.

 

이때 알림을 굳이 확인하고 싶지 않거나, 여러 금융 앱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이라면 1가지 앱을 제외하고 알림을 꺼두는 것이 가능한데요. 해당 글을 통해 카카오페이에서 신용과 관련된 알림을 끄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페이 신용조회 및 변동 알림

1.1. 신용정보 변동 알림 끄기

1.2. 대출 알림 끄기

1.3. 신용분석 알림 끄기

 

카카오페이 신용조회 및 변동 알림

카카오페이에서 신용관리 서비스를 가입하였을 때, 받아볼 수 있는 알림의 종류는 크게 3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 신용정보 변동 알림 : 신용점수에 변동이 발생하거나, 신용기관에서 조회가 발생하는 경우 전송되는 알림
  • 대출 알림 : 이용 중인 대출에 대한 상환일 또는 만기일이 도래했을 때, 금리의 변동이 발생했을 때, 전송되는 알림
  • 신용분석 알림 : 매달 이용자의 신용정보에 대한 분석이 완료되었을 때, 전송되는 알림

 

카카오페이에서는 3가지 알림의 종류에 따라 받고 싶은 알림만 전송될 수 있도록 설정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알림을 끄거나 키는 등 설정을 진행하기에 앞서 카카오페이의 신용관리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카카오톡 더보기 탭 > 카카오페이 > 신용관리 선택)

카카오톡의 페이 버트을 선택하여 카카오페이로 접속하고, 신용관리를 선택

 

신용정보 변동 알림 끄기

첫 번째로 신용정보 변동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과 관련된 상품을 조회하거나, 이용 중인 상품의 변동이 발생했을 때, 도착하는 알림이 번거롭게 느껴지는 경우 "신용정보 변동 알림" 끄기를 설정함으로써 알림톡을 차단해 줄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페이의 신용관리로 접속한 뒤, KCB 또는 NICE의 신용점수를 선택해 주세요.

신용관리 서비스의 신용점수를 선택

 

2. 접속된 조회 및 변동 내역 페이지의 스크롤을 가장 하단으로 내린 뒤, 허용되어 있는 신용정보 변동 알림 받기를 비허용으로 변경하여 알림 끄기를 완료해 주세요.

조회 및 변동 내역의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려, 신용정보 변동 알림 받기를 끄기로 변경

 

대출 알림 끄기

두 번째로 대출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신용관리 서비스의 대출과 관련된 알림은 이용 중인 대출의 상환일과 만기일에 대한 알림, 그리고 금리변동에 대한 알림으로 나뉘며, 필요하지 않은 알림을 끄기로 변경하여 알림톡을 차단해 볼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페이의 신용관리 서비스로 접속한 뒤, 내 자산 탭의 대출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페이의 신용관리 서비스에서 대출관리를 선택

 

2. 접속된 대출관리 페이지의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린 뒤, 알림 설정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대출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린 뒤, 알림 설정하기를 선택

 

3. 허용되어 있는 대출 알림 중 필요하지 않은 알림을 선택하여 알림 끄기를 완료해 주세요.

상환일 및 만기일 알림과 금리변동 알림을 확인하고, 필요한 알림을 설정

 

신용분석 알림 끄기

세 번째로 신용분석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분석 알림의 경우 카카오페이의 신용관리에서 서비스되는 신용 리포트 서비스를 의미하며, 알림이 허용되어 있는 경우 매달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분석하여 결과를 확인하라는 메시지를 알림톡으로 전송해주고 있습니다. 이때 신용분석은 계속 진행되지만, 결과를 확인하고 싶지 않은 경우 알림을 끄기로 변경하여 결과와 관련된 알림톡을 받아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페이의 신용관리로 접속한 뒤, 내 신용관리 탭의 신용 리포트를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페이의 신용관리 서비스에서 신용 리포트를 선택

 

2. 접속된 신용 리포트 서비스의 스크롤을 가장 하단으로 내린 뒤, 허용되어 있는 신용분석 알림 받기를 비허용으로 변경하여 알림 끄기를 완료해 주세요.

신용 리포트 페이지의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린 뒤, 신용분석 알림 받기를 설정

 

▶ 함께 보기 좋은 글

 

-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방법 및 특징 정리

- 카카오페이 계좌번호 확인 및 입금 방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