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사전/생활정보 / / 2023. 10. 10. 16:44

카카오페이 계좌번호 확인 및 입금 방법

반응형

이번에는 카카오페이 계좌번호 확인 및 입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원래 타행의 계좌를 연결하여 금액을 충전하고 송금을 진행하는 역할의 간편 송금 서비스를 주로 하여 출시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난해에 증권사로서의 출범이 이루어진 후에도 여전히 카카오페이 자체에 계좌번호가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잘 모르는 이용자가 많은데요.

 

해당 글을 통해 카카오페이 계좌번호 확인 방법과 확인된 계좌번호로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페이 계좌번호 확인 방법

1.1. 계좌번호 입금 방법

 

카카오페이 계좌번호 확인 방법

카카오페이를 이용하고 있다면 잘 알고 있듯이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에 연결된 서비스" 혹은 "카카오페이 앱"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대부분의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 다루고 있는 카카오페이의 계좌번호의 경우에도 2가지 이용방법의 구분 없이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필자의 경우 카카오톡을 통해 연결된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계좌번호 확인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톡의 '더보기 탭'으로 접속한 뒤, pay 버튼을 선택하여 카카오페이로 접속해 주세요.

카카오톡의 더보기 탭에서 pay 버튼을 선택

 

2. 카카오페이로 접속하였다면 홈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증권 계좌의 우측 더보기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페이증권 우측의 버튼을 선택

 

3. 다음으로 확인되는 카카오페이의 계좌번호를 확인해 주세요.

카카오페이의 계좌번호를 확인

 

단, 카카오페이의 계좌번호는 카카오페이증권에서 증권계좌 개설을 진행한 이용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 입금 방법

카카오페이의 계좌번호가 확인된다면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타행의 계좌와 관계없이 독단적으로 카카오페이에 입금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입금 방법은 일반적인 계좌의 입금 방법과 동일한데요.

 

예를 들어 상대방에게 카카오페이의 계좌번호를 알려주었을 때, 상대방은 아래와 같이 계좌번호를 입력하게 되고, 계좌번호에 따라 확인되는 은행의 종류 중 '카카오페이증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카카오페이의 계좌번호는 카카오페이증권의 계좌번호로서 증권사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를 입력했을 때 확인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증권, 그리고 은행의 종류 중 증권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증권

 

이후 상대방이 선택한 계좌번호를 통해 입금을 진행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나의 카카오페이 계좌로 입금이 완료된 금액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입금이 되었을 때, 도착하는 입금 완료 메시지

 

▶ 함께 보기 좋은 글

 

- 카카오페이 카드 등록하는 방법 알아보기

-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및 송금확인증 발급 방법

-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 및 변경 방법 정리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