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실된 줄만 알았던 물건을 되찾는다는 것은 기분 좋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반적인 물건이라면 물건을 되찾은 후 정상적인 사용에 문제가 없지만, 휴대폰이나 잃어버렸던 카드의 경우 분실 등록을 진행했다면 해제를 먼저 진행해줘야 하는데요.
최근 체크카드의 경우 모바일 앱을 통해 간단하게 분실 신고를 해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시중은행 중 하나인 국민은행의 체크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분실해제 시 참고사항
국민은행 체크카드의 분실신고를 해제하기 전, 참고사항입니다.
- 분실신고가 진행된 지 1년 이상이 지난 경우 영업점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기업카드 및 선불카드, KB비씨플러스와 같은 직불카드의 경우 영업점 방문을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 분실신고 해제 후 교통 기능의 경우 해당 카드의 해제 정보가 등록되고 반영될 때까지 2~3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분실신고 후 재발급이 진행되고 있을 경우 카드 사용에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분실해제 방법
다음은 본격적인 분실신고를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국민은행의 경우 카드 앱이 별도로 지원되고 있지만 국민은행의 이용자가 대부분 사용하는 KB스타뱅킹을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 KB스타뱅킹 접속 및 전체 메뉴 선택
KB스타뱅킹에 접속 후, 로그인을 진행하고 메인화면 상단에 보이는 버튼을 눌러 전체 메뉴로 접속해주세요.
2. KB국민카드 접속 및 분실해제 접속
전체 메뉴에서 KB금융그룹,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홈 순서로 접속한 뒤, 해당 페이지에 보이는 분실해제를 눌러주세요.
추가로 KB금융그룹 메뉴는 KB국민의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첫 이용 시 약관 동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카드 선택 후 비밀번호 입력
신고되어있는 카드를 선택하고 해당 카드의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해주세요.
4. 도난 분실 접수번호 또는 카드 정보 입력
도난 시 확인한 접수번호 또는 카드에서 확인 가능한 유효기간과 CVC번호를 입력하고 진행을 해주세요.
도난 분실 접수번호의 경우 분실신고 시에 발송된 문자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5. 계좌 비밀번호 입력 및 본인인증
마지막으로 카드와 연결된 계좌의 비밀번호와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절차를 마무리해주세요.
▶함께 보기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