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사전/생활정보 / / 2022. 10. 19. 17:13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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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실된 줄만 알았던 물건을 되찾는다는 것은 기분 좋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반적인 물건이라면 물건을 되찾은 후 정상적인 사용에 문제가 없지만, 휴대폰이나 잃어버렸던 카드의 경우 분실 등록을 진행했다면 해제를 먼저 진행해줘야 하는데요.

 

최근 체크카드의 경우 모바일 앱을 통해 간단하게 분실 신고를 해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시중은행 중 하나인 국민은행의 체크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분실해제 시 참고사항

 

국민은행 체크카드의 분실신고를 해제하기 전, 참고사항입니다.

  • 분실신고가 진행된 지 1년 이상이 지난 경우 영업점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기업카드 및 선불카드, KB비씨플러스와 같은 직불카드의 경우 영업점 방문을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 분실신고 해제 후 교통 기능의 경우 해당 카드의 해제 정보가 등록되고 반영될 때까지 2~3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분실신고 후 재발급이 진행되고 있을 경우 카드 사용에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분실해제 방법

 

다음은 본격적인 분실신고를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국민은행의 경우 카드 앱이 별도로 지원되고 있지만 국민은행의 이용자가 대부분 사용하는 KB스타뱅킹을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 KB스타뱅킹 접속 및 전체 메뉴 선택

KB스타뱅킹에 접속 후, 로그인을 진행하고 메인화면 상단에 보이는 버튼을 눌러 전체 메뉴로 접속해주세요.

KB스타뱅킹 접속 및 전체 메뉴 접속

 

2. KB국민카드 접속 및 분실해제 접속

전체 메뉴에서 KB금융그룹,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홈 순서로 접속한 뒤, 해당 페이지에 보이는 분실해제를 눌러주세요.

메뉴 중 국민카드 접속 후 분실해제 선택

추가로 KB금융그룹 메뉴는 KB국민의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첫 이용 시 약관 동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카드 선택 후 비밀번호 입력

신고되어있는 카드를 선택하고 해당 카드의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해주세요.

분실해제를 위해 카드 선택 후, 비밀번호 입력

 

4. 도난 분실 접수번호 또는 카드 정보 입력

도난 시 확인한 접수번호 또는 카드에서 확인 가능한 유효기간과 CVC번호를 입력하고 진행을 해주세요.

확인을 위한 도난 분실 접수번호 또는 카드의 정보 입력

도난 분실 접수번호의 경우 분실신고 시에 발송된 문자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5. 계좌 비밀번호 입력 및 본인인증

마지막으로 카드와 연결된 계좌의 비밀번호와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절차를 마무리해주세요.

본인인증을 통해 해제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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