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사전/생활정보 / / 2022. 10. 19. 18:23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반응형

결코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일이지만,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종종 실수로 인해 물건을 잃어버리기도 합니다. 소모품이라면 크게 상관이 없겠지만 지갑을 잃어버리는 경우 귀찮은 상황에 직면하기도 하는데요. 찾기 전, 모든 카드를 분실신고해야 하고, 찾을 수 없다고 판단이 된다면 재발급까지 신청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과거 분실신고와 재발급을 위해선 영업점 방문 또는 전화를 이용해야만 했었는데요. 스마트폰과 모바일 뱅킹이 발달하며 최근에는 앱을 통해 간단하게 모든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많은 이용자를 보유한 은행 중 하나인 국민은행에서의 카드 분실신고 처리와 재발급을 알아보려 합니다.

 

 

분실신고 전 참고사항

 

국민은행에서 카드를 관리하는 KB국민카드 앱이 있지만, 대부분 설치하고 계실듯한 기본 앱인 KB스타뱅킹을 이용해 분실신고 및 재발급 과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분실신고와 재발급에 대한 참고사항입니다.

  • 체크카드는 연간 3회 이상 재발급 또는 추가 발급 시 환경부담금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 재발급 카드의 유효기간은 기존의 카드와 동일하게 발급됩니다.
  • 단종된 카드의 경우 대체 카드로 재발급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분실신고와 재발급

 

다음은 분실신고와 재발급 과정입니다.

 

1. KB스타뱅킹 앱 접속 및 전체 메뉴 접속

KB스타뱅킹 앱으로 접속하여 상단의 버튼을 통해 전체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KB스타뱅킹 접속 후, 전체메뉴 접속

 

2. KB국민카드 접속 및 분실신고 선택

메뉴 중 KB금융그룹,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홈 순서로 접속한 뒤, 보이는 메뉴에서 분실신고로 접속해주세요.

KB국민카드 접속 및 분실신고 진행

참고로 KB금융그룹 서비스를 처음 이용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위한 약관 동의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3. 분실신고 세부 내용 선택

분실신고 신청을 해 줄 카드를 선택하고, 분실 지역과 재발급, 기존 카드의 비밀번호, 수령 위치 등을 선택해주세요.

분실신고 대상 카드 정보 입력

분실신고 진행 시 현금 인출 기능도 정지되며, 재발급을 미신청한 경우 추후에 카드 관리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4. 본인인증 및 신청 완료

해당 카드의 비밀번호 앞의 2자리를 입력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하고 분실신고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후 신청 완료

 

신고 후 유의사항

 

유의사항으로 분실신고 신청을 완료할 경우 문자로 신청 완료 알림과 신고 접수번호가 도착하지만, 문자가 도착하지 않았다면 신청 완료 화면의 신고 접수번호를 따로 기억해주세요. 접수번호는 분실신고 해제 시에 사용됩니다.

 

 

▶함께 보기 좋은 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국민은행 이체한도 조회 및 변경 방법

#국민은행 분실신고 해제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