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와 집 등 금액의 단위가 큰 거래를 할 때, 금액을 이체함에 있어 한도로 인해 제한이 걸리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이 발달하고 비대면 거래가 활성화되면서 모바일 뱅킹 앱으로 한도를 증액해줄 수 있는데요. 이런 방법만 잘 알고 있다면 제한에 걸렸을 때, 당황하지 않고 앱을 통해 간단하게 제한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많이 이용하는 국민은행의 이체한도를 조회하고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이체한도 변경
먼저 이체한도를 변경하기 전, 참고사항입니다.
- 이체한도는 국민은행을 이용할 때, 등록된 보안매체 별로 최대 증액 한도가 달라집니다.
- 한도를 늘리는 경우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보안매체 별 증액 한도입니다. 오래전 계좌를 대면으로 만들어, 보안카드를 이용하고 있다면 1일 1천만 원, 1회 1천만 원까지 증액이 가능하며, 그 외의 OTP, 모바일 OTP, KB 모바일 인증서를 이용 중이라면 1일 5억 원, 1회 1억 원까지 증액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보안카드를 이용 중이지만 한도가 부족할 경우 모바일 OTP 또는 모바일 인증서 발급으로 증액이 가능합니다.
이체한도 변경 방법
본격적인 이체한도 증액 방법입니다. 국민은행의 모바일 앱이 많지만 한도를 증액하기 위해 사용하는 앱은 메인 앱인 KB스타뱅킹입니다.
1. 스타뱅킹 접속 및 전체 메뉴 접속
KB스타뱅킹에 접속 및 로그인 후, 상단에 보이는 메뉴 접속 버튼을 눌러주세요.
2. 뱅킹 메뉴 중 이체한도 조회/변경 접속 후, 이체한도 변경 선택
메뉴에 접속했다면 뱅킹, 상품관리/해지, 이체한도 조회/변경 순으로 접속하고 현재의 이체한도 확인 및 한도 변경을 눌러주세요.
3. 변경할 한도 입력 및 약관 동의
변경해 줄 이체한도를 입력하고, 약관 동의를 진행해주세요. 참고로 한도를 증액하는 것이 아니라면 약관 동의 없이 변경이 진행됩니다.
4. 신분증과 계좌를 통한 본인 인증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 촬영과 계좌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5. 변경되는 한도 확인 후, 등록된 인증서를 통해 인증
마지막으로 최종 변경되는 한도를 확인하고, 앱에 등록되어있는 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완료하면 한도 변경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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