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분실해제 방법

반응형

이번에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에 대한 분실신고 방법과 분실해제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체크카드를 분실하였거나 도난당하였을 경우 빠르게 이용정지를 신청하거나 분실신고를 통해 정지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방법으로는 간단하게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를 통해 요청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인터넷 전문은행으로서 오프라인 영업점을 두고 있지 않다 보니 고객센터 또는 모바일 뱅킹 앱을 통해 절차를 진행해 볼 수 있으며, 해당 글을 통해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방법과 이후 분실신고에 대한 해제를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2.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해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먼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에 대한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실신고는 모바일 뱅킹 서비스인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진행해 볼 수 있으며,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분실신고를 진행하고, 신고 직후 카드의 결제 서비스를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카드 메뉴 접속

카카오뱅크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완료하였다면 하단 탭 중 끝의 탭을 선택하여 전체메뉴로 접속하고, 전체메뉴의 스크롤을 내려 카드 메뉴의 "내 카드"를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뱅크의 전체메뉴로 접속하여 내 카드 메뉴 선택

 

2. 분실신고 선택

내 카드로 접속된 페이지에서는 분실신고가 필요한 카드의 카드관리를 선택하여 접속하고, 신청/신고 메뉴의 분실신고를 선택해 주세요.

내 카드 중 원하는 카드의 카드관리로 접속하고, 분실신고 선택

 

3. 분실신고 완료

마지막으로 신고할 카드의 내용을 확인한 뒤, 신고하기를 선택하고 분실신고를 완료하여 주세요.

해당 카드의 신고하기를 선택한 뒤, 내용을 확인하고 신고접수 진행

 

이후 해당 카드에 대한 이용이 정지되며, 필요하다면 재발급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해제

다음으로 분실신고가 접수되어 있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에 대한 분실해제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실해제의 경우에도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 진행해 볼 수 있는데요. 분실해제를 진행하게 되면 결제 기능은 즉시 정상화되지만, 후불교통의 기능은 정상화되기까지 3~5영업일이 소요되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분실신고를 해제하는 절차는 신고 절차와 동일하게 내 카드 메뉴를 통해 진행해 볼 수 있으며, "카카오뱅크 전체메뉴의 내 카드" 또는 "연결된 계좌의 관리 메뉴에서 카드관리 메뉴"로 접속하여 다음과 같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로 접속하였다면 해당 카드의 카드관리로 접속한 뒤, 분실신고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뱅크의 카드관리로 접속하고, "분실신고 중" 메시지가 나오는 분실신고 메뉴 선택

 

분실신고 메뉴로 접속하게 되었다면 분실신고가 접수되어 있는 체크카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카드의 신고 해제를 선택한 뒤, 카드의 정보 입력과 인증 비밀번호 입력을 완료하여 분실해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카드의 신고 해제를 선택하고, 카드의 정보와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해제 완료 진행

 

▶ 함께 보기 좋은 글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비밀번호 변경 방법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결제한도 조회 및 변경 방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