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국민 체크카드 매출전표 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카드로 결제를 진행한 상황에 따로 영수증을 챙기지 않았지만 영수증을 제출하거나, 누군가에게 확인시켜줘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었다면 카드사를 통해 매출전표를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출전표는 간단히 카드사의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발급을 진행해 볼 수 있는데요. 해당 글에서는 국민 체크카드의 매출전표 영수증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목차
국민 체크카드 매출전표 영수증 발급 방법
국민 체크카드는 국민은행을 통해 신청을 진행하기도 하지만, 국민카드에서 제공되는 상품의 일부이기 때문에 매출전표 영수증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국민카드에서 제공되는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는 온라인 서비스로 모바일의 'KB Pay' 앱과 PC 환경에서 접속할 수 있는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각각의 서비스에서 매출전표 발급을 진행하는 방법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이때 모바일의 KB Pay에서는 매출전표 확인이 지원되지만, 따로 저장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 캡쳐본을 이용해야 합니다. 때문에 카드사에서 제공되는 형태로 매출전표를 발급받아 출력하길 원한다면 PC 환경에서 발급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KB Pay에서 발급 방법
1. KB Pay에 접속한 뒤, 상단의 메뉴 버튼을 선택하여 전체 메뉴로 접속해 주세요.
2. 전체 메뉴를 카드로 설정하고, 카드 메뉴의 카드 이용내역을 선택해 주세요.
3. 카드 이용내역 조회 메뉴 중 '이용내역(매출전표)'를 선택해 주세요.
4. 이용내역/매출전표 메뉴에서 조회 기간을 설정한 뒤, 조회되는 이용내역을 선택하여 매출전표 발급을 완료해 주세요.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발급 방법
1.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2. 상단 메뉴 중 'My KB'를 선택하고 세부 메뉴의 '이용내역/매출전표'를 선택해 주세요.
3. 카드번호와 조회 기간 등 필요한 내역을 조회하기 위해 조회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4. 조회가 완료된 이용내역 중 매출전표가 필요한 이용내역의 '이용하신 곳'을 선택해 주세요.
5. 선택한 이용내역의 발급이 완료된 매출전표를 확인하고 화면인쇄를 선택하여 출력을 진행해 주세요.
위의 과정 중 여러 내역을 선택하고 선택 인쇄하기를 선택하면 한 번에 여러 건의 매출전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