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체크카드 인터넷 발급 조건 및 방법 정리

반응형

이번에는 국민은행의 체크카드 인터넷 발급 조건 및 방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의 체크카드는 일반적으로 은행에 방문하여 계좌를 개설한 뒤, 발급을 신청해 볼 수도 있지만, 계좌를 보유한 상태에서 온라인을 통해서도 발급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는 국민은행의 체크카드를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는 조건과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차

1. 국민은행 체크카드 인터넷 발급 조건

2. 국민은행 체크카드 인터넷 발급 방법

 

국민은행 체크카드 인터넷 발급 조건

 

먼저 국민은행의 체크카드를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는 조건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의 체크카드 인터넷 발급은 크게 2가지 방법으로 신청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과 PC 구분 없이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하여 신청을 진행하는 방법과 "KB PAY" 앱을 통해 신청을 진행하는 방법인데요. 해당 글에서는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모바일로 접속하는 것을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의 체크카드를 인터넷으로 발급을 진행하는 경우 사실 국민은행의 계좌를 필요로 하고 있지 않습니다.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국민은행의 계좌 또는 농협의 계좌, 신한은행의 계좌, 우리은행의 계좌를 대상으로 인터넷 발급이 지원되고 있으며, 신분증을 보유한 만 17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발급 조건에 해당되어 신청 절차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단, 후불교통기능은 만 18세 이상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인터넷 발급 방법

 

다음으로 국민은행의 체크카드를 인터넷으로 발급을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필자는 국민카드의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발급 절차를 진행해 보도록 할 텐데요. 국민은행 또는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의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발급 절차에는 신분증을 통해 본인확인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 주시길 바라며,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대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1. 체크카드 종류 선택

국민카드의 홈페이지로 접속하였다면 스크롤을 내려 "카드 한눈에 보기"를 선택하여 접속한 뒤, "혜택별 카드 찾기"의 체크카드 분야를 선택하여 접속하고, 원하는 종류의 체크카드를 선택해 주세요.

국민카드의 카드 한눈에 보기로 접속한 뒤, 체크카드의 분야를 선택하고, 체크카드 종류를 선택

 

2. 카드 신청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였다면 카드 신청을 선택한 뒤, 결제계좌를 보유한 은행과 교통카드 기능의 여부, 카드유형을 선택해 주세요.

카드 신청을 선택하고, 결제은행과 교통카드 기능의 여부, 카드유형을 선택한 뒤, 신청

 

3. 본인확인 진행

카드 신청을 위해 신청자 본인의 정보를 입력한 뒤, 휴대폰 또는 카드를 통해 본인확인을 진행해 주세요.

신청자의 정보를 입력한 뒤, 휴대폰 또는 카드를 이용하여 본인확인 진행

 

4. 약관 동의 및 신청정보 선택

카드 신청에 대한 약관에 동의하고, 카드 신청에 대한 유형을 선택해 주세요.

카드 신청에 대한 약관 동의와 신청정보 선택

 

5. 정보 입력 및 신청완료

마지막으로 조회되는 정보를 확인 및 수정하고, 결제정보 입력과 신분증을 통해 인증을 진행하면, 체크카드 발급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됩니다.

기본정보를 확인하고, 결제정보를 선택한 뒤, 신분증 정보를 입력하여 신청 마무리

 

발급 신청이 완료된 체크카드는 최소 2일 이내 배송이 진행되는데요. 이후 카드를 수령한 뒤, 사용등록을 완료하여 발급된 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함께 보기 좋은 글

 

- 국민은행 체크카드 한도 조회 및 변경 방법

- 국민은행 노리2 체크카드 혜택 알아보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