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간편인증 종류와 등록 방법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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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정부24 간편인증 등록 방법 및 종류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24는 흔히 행정기관 혹은 금융기관에 제출하기 위한 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 이용되고 있는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이때 정부24에서 증명서 발급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온라인상에서 본인인증이 가능한 간편인증과 같은 인증서가 필요하게 되며, 미리 인증서를 등록해 두는 경우 증명서 발급 전후로 필요한 본인인증 절차를 생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해당 글을 통해 정부24의 간편인증 등록 방법과 종류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정부24 간편인증 종류

2. 정부24 간편인증 등록 방법

 

정부24 간편인증 종류

먼저 정부24에 간편인증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정부24에 아이디가 필요하며, 정부24에서 등록이 지원되는 민간인증서(간편인증)가 필요한데요. 정부24에서는 해당 글을 작성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삼성패스와 국민인증서, 페이코 인증서 등 11가지의 민간인증서를 간편인증으로 등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만약 아직 정부24에 회원이 아니거나, 민간인증서를 보유하지 않은 경우 각각 회원가입과 인증서 발급을 완료한 뒤, 간편인증 등록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정부24 간편인증 등록 방법

정부24의 아이디와 등록할 간편인증이 준비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절차를 진행하여 등록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로그인을 선택해 주세요.

정부24에 접속한 뒤, 로그인을 선택

 

2. 로그인 수단 중 아이디를 선택하고, 아이디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로그인 방식 중 아이디를 선택하고, 아이디 로그인을 진행

 

3.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정부24의 상단 메뉴 중 인증센터를 선택하여 접속해 주세요.

정부24의 상단 메뉴 중 인증센터를 선택

 

4. 간편인증 등록을 선택하고, 본인의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한 뒤, 본인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한 뒤, 본인확인을 선택

 

5. 보유한 간편인증을 선택하고, 본인인증 정보를 입력한 뒤, 인증 요청을 선택해 주세요.

인증서의 종류를 선택하고 본인인증 정보를 입력한 뒤, 인증 요청을 진행

 

6. 마지막으로 인증을 요청한 간편인증 서비스로 접속하여 인증을 확인한 뒤, 인증 완료를 선택하여 간편인증 등록을 완료해 주세요.

인증 확인을 진행한 뒤, 인증 완료를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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