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카드에 대한 이용 명세서를 우편으로 수령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인터넷이 발달한 만큼 문자와 이메일, 모바일 앱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 명세서를 수령하거나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글을 통해 국민카드에 대한 명서세 수령 방법을 확인하는 방법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국민카드 명세서 수령방법 변경
국민카드의 명세서 수령방법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뉘고 있습니다.
1. 고객센터로 요청하는 방법
첫 번째 방법은 국민카드의 고객센터로 수령방법 변경을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사실상 가장 간단한 방법일 수 있지만, 직접 수령방법의 종류를 확인하기 어렵고, 고객센터가 운영되는 시간이 아니라면 요청을 진행할 수 없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국민카드의 고객센터는 "1588-1688"으로 연결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2. 온라인을 통해 변경하는 방법
두 번째 방법은 인터넷 혹은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직접 수령방법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은 "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의 "KB PAY 앱"을 이용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해당 글에서는 KB PAY를 기준으로 변경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KB PAY에 접속하여 상단의 버튼을 이용해 전체 메뉴로 접속한 뒤, 내 정보를 선택하여 접속해 주세요.
2. 내 정보의 메뉴 중 내 결제를 선택하여 접속하고, 체크카드(소액신용) 혹은 신용카드 명세서 받기 부분을 확인해 주세요. 명세서 수령 자체를 거부하고 싶다면 해당 옵션을 끄는 방법을 이용해 볼 수 있으며, 현재 수령방법을 선택하여 문자, PUSH, 이메일, 우편 중 수령방법을 원하는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모바일 명세서 확인 방법
국민카드의 명세서 수령에 대한 허용 여부 혹은 수령방법과는 상관없이 모바일의 KB PAY 앱을 이용하면 언제든 명세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단, 후불교통에 대한 내역은 별도로 제공되며, 확인이 필요한 경우 이전에 작성한 글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바일을 통해 국민카드의 명세서를 확인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 KB PAY 앱의 카드로 메뉴로 접속한 뒤, My KB 서비스 중 이용대금 명세서를 선택해 주세요.
- 조회되는 월 혹은 직접 조회하고 싶은 월을 설정하여 명세서를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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