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명세서 수령방법 변경하는 방법 정리

반응형

과거에는 카드에 대한 이용 명세서를 우편으로 수령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인터넷이 발달한 만큼 문자와 이메일, 모바일 앱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 명세서를 수령하거나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글을 통해 국민카드에 대한 명서세 수령 방법을 확인하는 방법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국민카드 명세서 수령방법 변경

1.1. 고객센터로 요청하는 방법

1.2. 온라인을 통해 변경하는 방법

2. 국민카드 모바일 명세서 확인 방법

 

국민카드 명세서 수령방법 변경

국민카드의 명세서 수령방법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뉘고 있습니다.

 

1. 고객센터로 요청하는 방법

첫 번째 방법은 국민카드의 고객센터로 수령방법 변경을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사실상 가장 간단한 방법일 수 있지만, 직접 수령방법의 종류를 확인하기 어렵고, 고객센터가 운영되는 시간이 아니라면 요청을 진행할 수 없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국민카드의 고객센터는 "1588-1688"으로 연결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2. 온라인을 통해 변경하는 방법

두 번째 방법은 인터넷 혹은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직접 수령방법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은 "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의 "KB PAY 앱"을 이용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해당 글에서는 KB PAY를 기준으로 변경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KB PAY에 접속하여 상단의 버튼을 이용해 전체 메뉴로 접속한 뒤, 내 정보를 선택하여 접속해 주세요.

KB PAY의 메뉴로 접속한 뒤, 내 정보 메뉴를 선택

 

2. 내 정보의 메뉴 중 내 결제를 선택하여 접속하고, 체크카드(소액신용) 혹은 신용카드 명세서 받기 부분을 확인해 주세요. 명세서 수령 자체를 거부하고 싶다면 해당 옵션을 끄는 방법을 이용해 볼 수 있으며, 현재 수령방법을 선택하여 문자, PUSH, 이메일, 우편 중 수령방법을 원하는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내 결제로 접속한 뒤, 체크(소액신용) 명세서 받기를 선택하고, 받는 방법을 설정

 

국민카드 모바일 명세서 확인 방법

국민카드의 명세서 수령에 대한 허용 여부 혹은 수령방법과는 상관없이 모바일의 KB PAY 앱을 이용하면 언제든 명세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단, 후불교통에 대한 내역은 별도로 제공되며, 확인이 필요한 경우 이전에 작성한 글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바일을 통해 국민카드의 명세서를 확인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1. KB PAY 앱의 카드로 메뉴로 접속한 뒤, My KB 서비스 중 이용대금 명세서를 선택해 주세요.
  2. 조회되는 월 혹은 직접 조회하고 싶은 월을 설정하여 명세서를 확인해 주세요.

KB PAY의 카드 메뉴를 통해 이용 대금 명세서로 접속하고, 원하는 달의 명세서를 확인

 

▶ 함께 보기 좋은 글

 

- 국민카드 결제계좌 및 결제일 변경 방법 정리

- 국민카드 이용내역 확인 및 매출전표 발급 방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