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국민카드 결제계좌 및 결제일 변경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카드에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구분 없이 결제계좌와 결제일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후불결제의 기능이 없는 체크카드의 경우는 상관없지만 신용카드와 소액신용이 설정된 체크카드는 결제정보를 항상 신경 써줘야 하는데요.
국민카드의 경우 간단한 방법으로 결제가 진행되는 계좌와 일자를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그럼 해당 글을 통해 국민카드의 결제계좌와 결제일자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국민카드 결제계좌 변경
먼저 국민카드의 결제계좌를 변경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에서는 국민카드의 결제정보를 확인 또는 변경하는 방법을 모바일을 기준으로 진행하며, 기존의 국민카드 앱이 통합된 KB PAY를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합니다. 추가로 결제계좌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KB국민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 주시길 바랍니다.
KB PAY에 접속했다면 결제정보 메뉴로 접속해 주기 위해 KB PAY 메뉴로 접속하고, 결제계좌를 검색하여 결제일/계좌관리로 접속해 주세요.
결제계좌 변경 절차
KB PAY를 통해 결제정보 변경 메뉴로 접속했다면 다음과 같이 결제계좌 변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현재의 결제계좌를 선택하고, 결제계좌 변경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 새롭게 결제를 진행할 계좌정보를 입력하고 변경되는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 정보가 확인되었다면 마지막으로 KB국민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이 진행되고 변경이 완료됩니다.
국민카드 결제일 변경
다음으로 국민카드의 결제일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제일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계좌 변경과 다르게 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이 필요하지 않지만, 동일한 KB PAY의 결제정보 변경 메뉴를 통해 절차를 진행합니다.
결제일 변경 절차
KB PAY의 결제정보 변경 메뉴로 접속했다면 다음과 같이 결제일을 변경해 볼 수 있습니다.
- 결제계좌를 선택하고, 결제일 변경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 변경해 줄 결제일과 변경구분을 선택하고, 변경을 선택해 주세요.
- 변경되는 결제일자의 정보를 확인하고 변경을 선택하면, 결제일 변경이 완료됩니다.
결제일 변경 참고사항
추가로 결제일을 변경하는 경우에 대한 참고사항이며, 결제일자를 변경한다면 다음과 같은 항목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결제일을 늦춥니다."는 변경 전 결제일의 청구금액을 변경 후 결제일로 미루어서 청구하는 방식입니다.
- "결제일을 당깁니다."는 변경 전 결제일의 청구금액을 변경 후 결제일로 앞당기어 청구하는 방식입니다.
- 결제일을 늦추는 경우 3개월 이내에 다시 결제일을 늦출 수 없습니다.
- 이용대금을 연체 중인 이용자에게는 결제일 변경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함께 보기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