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카드 등록하는 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이번에는 카카오페이에 결제를 위한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는 국내에서 주로 이용되고 있는 간편 결제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당연하게도 간편 결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보유 중인 카드를 직접 등록해줘야 하는데요. 처음 카카오페이에 가입할 때, 1가지의 카드를 등록했겠지만, 이후 기존의 카드를 사용하지 않게 되거나 더 자주 사용하게 되었다면 새로운 카드를 등록해 볼 수 있으며, 해당 글을 통해 카카오페이에 새로운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페이 카드 등록 방법

1.1. 카카오페이 카드 삭제 방법

1.2. 카카오페이 사용처 찾는 방법

 

카카오페이 카드 등록 방법

 

먼저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과 연결되어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이용가능하며, 별도로 출시되어 있는 카카오페이 앱을 통해서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필자는 해당 글에서 카카오톡을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합니다. 카드를 등록하고 싶다면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페이로 접속하여 다음과 같이 진행해 주세요.

 

1. 카카오페이 설정 접속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카카오페이로 접속한 뒤,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선택하여 설정으로 접속해 주세요.

카카오페이의 설정을 선택하여 접속

 

2. 카드 등록하기 선택

설정에 접속하였다면, 결제 관리 메뉴의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접속한 뒤, 카드 부분의 등록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설정 중 결제수단으로 접속한 뒤, 카드 등록하기를 선택

 

3. 카드 정보 입력

마지막으로 카드를 카메라를 통해 스캔하거나 직접 카드의 정보를 입력하게 되면, 카드 등록이 완료됩니다.

카드를 스캔하거나 직접 정보를 입력하여 등록 마무리

 

추가로 카드를 등록할 수 있는 결제수단 관리 메뉴의 경우 카카오페이의 결제 메뉴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카드 삭제 방법

카카오페이에 카드를 등록한 뒤, 너무 많은 카드가 등록되어 있거나 카드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되었다면, 카드를 삭제해 줄 수 있는데요.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카드 삭제는 등록과 동일하게 결제수단 관리로 접속한 뒤, 다음과 같이 더보기 버튼을 선택하여 "카드 삭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드 우측의 버튼을 선택하여 카드 삭제를 진행

 

또한 필요시 등록되어 있는 카드를 주카드로 설정하여 결제를 진행할 때, 설정된 카드가 제일 우선적으로 나오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처 찾는 방법

 

카카오페이에 카드를 등록하였다면, 이제 카카오페이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페이와 같은 간편 결제 서비스의 경우 제휴를 맺어 등록된 가맹점에서만 결제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카카오페이가 오래된 서비스이기 때문에 사용처를 찾아보기 쉽지만, 부득이하게 지갑을 놓고 나왔을 경우와 같이 무조건 카카오페이를 이용해야 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주변에 존재하는 사용처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페이의 결제 메뉴로 접속해 주세요.
  2. 결제 페이지 상단의 "내 주변 사용처"를 선택해 주세요.
  3. 원하는 위치에서 원하는 분야의 사용처를 선택한 뒤, 사용처를 찾아주세요.

카카오페이의 결제 페이지로 접속한 뒤, 내 주변 사용처를 선택하고, 주변에 존재하는 사용처 확인

 

▶ 함께 보기 좋은 글

 

-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변경 및 재설정 방법

-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방법 및 특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