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비밀번호 변경 및 재설정 방법 정리

반응형

이번에는 카카오페이에 대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과 재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를 이용하여 결제 또는 송금을 진행할 때, 필수적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합니다. 만약 이런 비밀번호가 노출되었다면 보안에 대한 우려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카카오페이에서는 이런 상황에 대비하여 비밀번호를 필요할 때 다시 변경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는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비슷한 절차를 진행하여 재설정을 진행해 볼 수 있는데요. 해당 글을 통해 카카오페이 비밀번호의 변경과 재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1.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변경

→2.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설정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카카오페이의 비밀번호는 카드 및 페이머니에 대한 결제를 진행하거나 송금을 진행할 때, 입력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카카오페이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재설정을 진행하고 싶다면 카카오페이 앱 또는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로 접속하여 절차를 진행해 볼 수 있는데요.

 

 

먼저 카카오페이의 비밀번호 설정으로 접속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로 접속하여 설정의 비밀번호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카카오페이로 접속한 뒤, 설정으로 접속하여 비밀번호 선택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변경

첫 번째로 카카오페이의 비밀번호 변경 방법입니다. 비밀번호 변경의 경우 기존의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상태에서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과정으로 "비밀번호 찾기"와는 다른 과정임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1. 카카오페이의 비밀번호 설정 중 비밀번호 변경을 선택해 주세요.
  2. 비밀번호를 변경하기 위해 기존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3. 마지막으로 변경하고 싶은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비밀번호의 변경이 완료됩니다.

비밀번호 변경을 선택하고, 기존의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설정

두 번째로 카카오페이의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입니다. 해당 절차는 기존의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진행하는 절차로 본인확인을 진행한 뒤, 비밀번호 재설정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페이의 비밀번호 설정 중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를 선택해 주세요.
  2. 비밀번호를 재설정하기 위해 본인확인을 진행하며, 휴대폰 인증과 본인 계좌 인증이 진행됩니다.
  3. 본인확인의 절차를 모두 마쳤다면, 마지막으로 새롭게 설정될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재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를 선택하고, 휴대폰과 계좌를 통해 본인확인을 진행한 뒤, 새로운 비밀번호 등록 진행

 

▶ 함께 보기 좋은 글

 

- 카카오페이 계좌 연결과 충전 방법

- 카카오페이 송금한도 및 잔액, 미성년자 한도

- 카카오페이 페이머니 체크카드 혜택 및 발급 방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