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체크카드를 사용한다는 것은 우리에게 익숙한 일입니다. 이런 카드는 자주 사용되는 만큼, 사용한 사실을 잊어버리고 사용처에 두고 오거나 지갑과 함께 어딘가에 두고 가는 등 카드를 잃어버리는 일도 자주 일어나게 되는데요.
카드를 잃어버린 경우 현금 인출과 온라인 결제는 비밀번호가 필요하기 때문에 걱정할 일이 없지만, 현장에서 결제를 하는 경우 비밀번호 없이 즉시 결제가 진행되어 분실 사실을 알게 된 직후 빠른 분실신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럼 해당 글을 통해 농협 체크카드의 분실사고가 발생되었을 때,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방법과 재발급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절차를 설명하기에 앞서 농협 체크카드에 대한 분실신고와 재발급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해당 글은 PC를 기준으로 절차에 대한 설명을 진행합니다. 만약 모바일을 통해 절차를 진행하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먼저 농협 체크카드의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농협 체크카드에 대한 분실신고 절차는 NH농협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절차를 확인하기 전 미리 NH농협카드 홈페이지로 접속 후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체크카드 분실신고 절차
농협카드의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다음과 같이 체크카드의 분실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선택
농협카드 홈페이지의 로그인을 진행한 상태로, 상단 메뉴 중 고객센터를 선택하고 카드 분실신고 메뉴의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를 선택해 주세요.
2. 분실신고 진행
카드의 분실신고를 진행하기 위해 분실된 카드를 선택하고 분실일자와 장소, 그리고 연락처를 입력한 뒤, 분실신고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후 분실신고가 즉시 완료되며, 해당 카드는 이용정지 상태로 변경됩니다.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농협카드의 홈페이지를 통해 분실신고를 완료했다면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를 찾을 수 없는 경우가 아니라면 신고된 카드를 다시 찾은 뒤, 분실신고 해제를 진행해 줄 수 있습니다.
재발급 절차의 경우도 모바일과 PC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PC를 이용한다면 NH농협카드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를 선택하고, 신용/체크카드 신고해제/재발급을 선택해 주세요.
체크카드에 대한 분실신고 해제 및 재발급 페이지로 접속했다면 다음과 같이 해제 또는 재발급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해제와 재발급
분실신고 해제
분실신고를 진행했던 카드를 되찾아 신고 해제를 희망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해당 카드의 유효기간과 카드고유확인번호(CVC), 그리고 카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즉시 분실신고 해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재발급
카드를 되찾을 수 없다고 판단되었다면 해당 메뉴를 통해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분실로 인한 재발급의 경우 일반적인 재발급 절차보다 간소화되어 진행지만, 연간 12회까지만 비대면으로 재발급이 지원되며, 분실신고 이후 60일이 경과된 경우 비대면을 통한 발급은 제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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