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농협 카드에 대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과 3회 오류가 발생하였을 때, 해제 및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농협의 카드는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는 상황을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보안이 걱정될 때 변경을 하는 것과 실수로 인해 비밀번호를 틀렸을 경우 3회 오류가 발생하여 변경을 해줘야 하는 상황입니다.
일반적인 상황에 변경을 한다면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는 의미로 사용에 큰 어려움이 없지만, 3회 오류가 발생했을 때는 오프라인 결제는 가능하나 ATM 출금과 온라인 결제에 대해 큰 어려움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필자는 해당 글을 통해 순서대로 카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과 3회 오류가 발생하였을 때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카드 비밀번호 변경
먼저 일반적인 상황에 농협 카드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농협 카드의 비밀번호는 모바일 뱅킹이 아닌 별도의 앱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은 NH농협카드 앱으로 글을 설명하는데 NH농협카드 앱을 기준으로 절차를 설명합니다.
1. 농협카드 메뉴 접속
NH농협카드 앱으로 접속하고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카드 비밀번호 변경 선택
메뉴 중 마이 메뉴를 선택하고, 해당 메뉴의 카드 비밀번호 변경을 찾아 선택해주세요.

3. 카드 선택 및 비밀번호 변경
마지막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해줄 카드를 선택하고, 유효기간과 CVC번호 기존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절차를 완료해주세요.

해당 절차는 기존의 카드 비밀번호를 알고 있지 않다면 진행할 수 없습니다.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다음으로 실수로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카드에 비밀번호 3회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 대처방법입니다.
3회 오류가 발생했을 때는 일반적인 비밀번호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오류 해제는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한데요. 첫 번째는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는 방법, 두 번째는 카드고객행복센터를 통해 비밀번호 오류를 해제하고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추가로 영업점 방문 시 기존 카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 영업점 방문 : 카드와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영업점 방문으로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및 변경 진행
- NH카드고객행복센터 : ☎1644-400, 본인 확인 후 비밀번호 변경 진행
▶ 함께 보기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