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한도계좌 해제 방법 2가지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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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하나은행 한도계좌 해제 방법 2가지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한도계좌는 금융과 관련된 피해를 막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신규로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 한도가 제한되는 한도제한계좌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은행의 한도계좌는 자동으로 해제되지 않기 때문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은행에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온라인의 약식으로 지원되는 해제 신청을 진행해줘야 하는데요. 하나은행은 어떠한 방법으로 한도계좌를 해제할 수 있는지 2가지의 방법으로 나누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한도계좌 이체한도

먼저 하나은행의 계좌를 개설하였을 때, 한도제한계좌로 설정된 계좌의 이체한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도제한계좌에 대한 이체와 출금한도는 모든 은행이 동일하며, 창구를 통한 거래의 경우 인출과 이체를 포함하여 100만 원으로 제한되며, ATM 거래의 인출과 이체는 각 30만 원으로 제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뱅킹과 모바일 뱅킹과 같은 전자금융거래를 통한 이체는 30만 원으로 제한됩니다.

 

 

하나은행 한도계좌 출금 및 이체한도

  • 창구거래 : 100만 원(인출과 이체 포함)
  • ATM : 인출과 이체, 각 30만 원
  • 전자금융거래 : 30만 원

 

하나은행 한도계좌 해제 2가지

하나은행의 한도계좌를 해제하는 방법은 영업점 방문 해제와 비대면 해제, 2가지로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직장인의 경우 비대면을 통해 해제를 진행해 볼 수 있지만, 학생 또는 주부, 무직자의 경우 영업점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방문한 뒤 해제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영업점 방문 해제

영업점 방문 해제 방법은 직접 하나은행의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여 해제를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준비물로는 신분증과 금융거래목적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가 있으며, 직장인과 주부, 학생 등 본인에게 맞는 증빙자료를 지참하여 방문하여 해제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금융거래목적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는 대표적으로 직장인의 경우 재직증명서와 급여명세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이 있으며, 주부의 경우 공과금 또는 관리비 이체 영수증,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학생의 경우 고용주의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근로계약서가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하나은행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금융거래목적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의 예시'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비대면 해제

두 번째 방법은 비대면 해제입니다. 비대면 해제의 경우 하나원큐 앱으로 해제 신청을 진행해 볼 수 있으며, 공동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진행한 뒤, 해제 자격에 부합한 지 확인하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미리 하나은행의 모바일 뱅킹인 하나원큐 앱에 공동인증서를 등록해 주신 뒤 다음 절차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1. 하나원큐 My하나 접속

하나원큐 앱으로 접속하고 메뉴로 접속한 뒤, 메뉴 상단의 My하나를 선택하여 접속해 주세요.

 

2. 금융거래 한도제한 해제 신청

My하나의 계좌관리 메뉴를 선택하고, 금융거래 한도제한 해제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해당 메뉴로 접속되었다면 한도계좌를 선택하고 한도제한 해제를 누른 뒤, 본인의 정보 입력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정보조회 제공 동의를 진행하고 공동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공동인증서로 인증을 완료했을 경우 비대면으로 해제가 가능하다면 즉시 한도제한이 해제되지만, 해제되지 않는 경우 영업점 방문 해제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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