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농협카드에 대하여 해외결제차단과 해외원화결제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체크카드와 신용카드에서는 비자(visa)와 마스터 카드(master card) 등의 해외결제 브랜드를 탑재하여 해외에서도 해당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해외결제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다 보니 카드사에서는 원할 때 해외결제를 차단하고 해제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는데요.
농협카드의 경우 해외결제를 어떻게 차단하는지 알아보고 해외원화결제 차단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카드 해외이용 설정
농협카드의 해외이용에 대한 설정은 인터넷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필자의 경우 모바일 앱인 NH농협카드 앱을 기준으로 해외이용 설정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농협의 해외이용 설정 메뉴는 다음과 같이 접속할 수 있습니다.
- NH농협카드 앱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진행한 뒤, 상단의 버튼을 눌러 메뉴로 접속해 주세요.
- 메뉴 중 마이 메뉴를 선택하고, 해당 메뉴의 스크롤을 내려 안심서비스의 해외이용에 대한 메뉴를 확인해 주세요.
농협카드 해외결제차단
농협카드의 해외결제차단은 조회되는 카드를 선택하고 해외에서 전체 또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결제에 대해 차단과 해제를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필요한 부분만 차단을 선택해준 뒤, 해외이용제한 서비스 신청을 눌러주면 정상적으로 선택한 설정이 적용됩니다.
- 해외이용제한 서비스는 농협카드의 사용자가 원할 때만 카드를 해외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안전한 카드사용을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 해외 겸용 카드가 아닌 국내전용카드는 해외이용제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 해외사용에 대한 설정은 카드 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해외결제를 차단한 상태로 해외 출국을 한 뒤, 해외결제를 해제해주면 즉시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카드 해외원화결제차단
해외원화결제차단은 해외에서 결제를 진행할 때 원화로 결제하는 것을 차단해주는 서비스로, 해외에서 원화로 결제할 경우 추가로 발생하는 수수료를 방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농협카드의 해외원화결제차단은 해외결제차단과 별도의 서비스이며, 다음과 같이 마이 메뉴의 해외원화결제차단 서비스로 접속한 뒤, 카드를 선택하여 차단과 해제를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 함께 보기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