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농협 카드의 분실신고와 분실해제, 그리고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간편 결제가 발달하며 실물 카드를 들고 다니는 일이 많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사용하려면 카드가 어디에 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카드가 사라졌을 때는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하기 위해 빠르게 정지 또는 분실신고를 진행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카드를 다시 찾게 된다면 분실신고를 해제하고, 찾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필요시 재발급을 진행해줄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농협카드의 경우 분실신고와 해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카드 분실신고
먼저 농협 카드의 분실신고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은 모바일을 기준으로 진행되며, 절차를 진행하는 앱은 NH농협카드 앱입니다.
1. 농협카드 메뉴 접속
농협카드 앱으로 접속하고 로그인을 진행한 뒤 홈 화면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2. 고객센터의 분실신고 접속
메뉴 중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하고, 해당 메뉴의 분실신고를 선택해주세요.
3. 카드 선택 및 분실신고 진행
마지막으로 분실한 카드를 선택하고, 분실 일자와 기간, 번호를 입력한 뒤 분실신고 절차를 마무리해주세요.
분실신고가 완료된 카드는 즉시 이용이 정지됩니다.
농협 분실해제와 재발급
다음으로 농협 카드의 분실신고를 해제하는 방법과 재발급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 또한 NH농협카드 앱을 기준으로 절차를 설명합니다.
분실신고와 동일하게 고객센터 메뉴로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분실해제/재발급 메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로 접속한 뒤 분실 내역에 대한 재발급 또는 분실신고 해제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고 진행해주세요.
재발급의 경우에는 처음 발급과 비슷하지만 조금 약소해진 과정으로 재발급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 분실신고 해제의 경우에는 되찾은 카드의 정보를 입력하면 분실해제가 완료되며, 즉시 카드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농협카드의 재발급은 분실신고 후 60일 이내에 신청을 진행해줘야 합니다. 만약 재발급 기간이 지났다면 영업점에 방문해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농협 카드는 부정사용을 예방하기 위해 비대면 발급은 연 12회까지만 가능합니다.
▶ 함께 보기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