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발달하며 우리는 은행의 모바일 뱅킹 앱을 설치하여 계좌 잔액의 변동이 있을 때마다 알림을 통해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알림 앱을 별도로 설치해야 하거나 유료 신청을 통해 문자 알림을 받아 볼 수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모바일 앱이 더욱 편리하게 발달되면서 알림 기능이 모바일 뱅킹으로 통합되어 직접 알림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국민과 기업은행에 이어 농협은행에서의 입출금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농협 입출금 알림 설정
농협의 입출금 알림 설정을 위해 사용할 모바일 앱은 NH스마트뱅킹이며 앱을 통한 푸시 알림과 문자 알림 중 선택하여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모바일 뱅킹 앱이 오래된 경우 설정 과정이 달리질 수 있으니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뒤,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NH스마트뱅킹 접속 및 메뉴 선택
농협의 NH스마트뱅킹 앱으로 접속하여 로그인을 하고, 우측 상단의 삼선(三) 버튼을 눌러 메뉴로 접속해주세요.
2. 설정 선택
NH뱅킹의 메뉴로 접속했다면 상단의 설정을 눌러 주세요.
3. 입출금 알림 접속 및 종류 선택
설정 중 알림 설정에 있는 입출금 알림 메뉴로 접속하고 SMS(문자) 알림과 푸시 알림 중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선택해주세요.
SMS 알림의 경우 유료 서비스이며 정액제로 신청할 시 매월 900원의 이용료가 부과되며, 종량제로 신청 시 건당 20원의 이용료가 부과됩니다.
4. 입출금 알림 계좌 선택 및 약관 동의
입출금 알림을 받을 계좌를 선택하고 약관 동의를 진행해주세요.
여러 개의 계좌를 입출금 알림이 오도록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5. 알림 옵션 선택 및 신청 마무리
마지막으로 알림의 범위와 금액 등의 옵션을 선택한 뒤, 신청을 완료해주세요.
입출금 알림 설정 참고사항
NH스마트뱅킹을 이용한 농협 계좌의 입출금 알림을 설정할 경우에 대한 참고사항입니다.
타행의 경우 계좌 개설시 또는 앱 설치시 입출금 알림에 대한 여부를 확인하지만 농협의 입출금 알림은 위와 같이 직접 설정해주지 않은 경우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NH스마트뱅킹 외에도 농협의 간편 앱인 콕뱅크와 올원뱅크에서도 설정으로 접속하여 입출금 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 계좌는 최대 10개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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