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어떤 카드를 사용하시나요? 몇 년 사이 은행들의 업무가 대부분 비대면으로 전환되며 최근에는 계좌 개설과 카드 발급의 과정이 간단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한 사람이 많은 카드를 소유하는 것이 드문 일이 아니게 되었는데요. 보통 통장은 금액을 나누어 두는 용도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카드는 사용하는 카드만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대부분의 카드가 방치되는 상황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장기간 카드를 사용하지 않다 보면 해당 카드의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는 일도 흔치 않게 일어나는데요. 이번에는 국내의 대표 카드사 중 하나인 KB국민카드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오류를 해제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카드 비밀번호 변경
국민카드를 관리하기 위한 앱으로 기존에는 '국민카드 앱'이 있었지만 12월 이후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이며, 해당 설명에 대한 글은 새로운 카드 관리 앱인 KB페이를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1. KB페이 접속 및 메뉴 선택
KB페이 앱으로 접속하여 로그인을 진행하고 우측 상단에 보이는 버튼을 이용하여 메뉴로 접속해주세요.
2. 소유 카드 관리 접속
메뉴를 KB Pay에서 카드로 변경한 뒤, 스크롤을 내려 소유 카드 관리로 접속해주세요.
3. 카드 선택 및 비밀번호 변경
카드 관리 메뉴의 상단에서 관리해줄 카드를 확인하고 하단의 카드 비밀번호 변경을 눌러 진입해주세요.
4. 카드 비밀번호 변경 진행
카드의 기존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선택해주세요. 필자의 경우 모르는 경우로 진행합니다.
기존 카드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 기존의 비밀번호와 변경될 비밀번호만 입력해주면 변경이 가능하며, 모르는 경우 입력창에 CVC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5. 본인 확인 후 변경
본인 확인을 위해 앱에 등록된 인증을 진행하고, 변경을 눌러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변경을 완료해주세요.
인증의 경우 KB 모바일 인증서 또는 생체인증과 결제 비밀번호, 휴대폰, 공동 인증서로 가능합니다.
국민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다음으로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카드에는 기본적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기회를 5번 주며 해당 횟수를 넘길 경우 해제를 진행해주어야 하는데요. 국민카드의 경우 다음과 같이 모바일 앱인 KB Pay 앱으로 횟수 해제가 가능합니다.
- KB페이 앱에 접속하여 카드, 소유 카드 관리 순으로 접속해준 뒤 관리 메뉴의 비밀번호 오류 횟수 해제를 선택해주세요.
- 카드식별 번호(CVC번호)를 입력하고 KB페이에 등록된 인증 수단으로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 본인 확인이 완료되었다면 다음을 눌러 오류 횟수 초기화를 완료해주세요.
▶ 함께 보기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