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발달하며 대부분의 금융업무를 모바일 뱅킹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저축 상품 만기와 한도 증액 같은 업무는 아직 대면이나 전화를 통해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수한 경우로 인터넷은행은 오프라인 지점이 없기에 제한 없이 모든 업무를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인터넷은행 중 하나인 카카오뱅크의 한도를 확인하고 변경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려 합니다.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변경
카카오뱅크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앱으로 모든 업무가 진행이 가능한데요. 이체 관리 또한 카카오뱅크 앱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한도 조회 및 증액 방법입니다.
1. 카카오뱅크 앱 접속 후 전체 메뉴 접속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한 뒤, 하단 메뉴 중 끝에 있는 점(...) 버튼을 눌러 전체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2. 메뉴 상단 인증/보안 선택, 이체 설정 중 이체 한도 변경 접속
전체 메뉴 상단에 있는 인증/보안으로 들어간 뒤, 이체 설정에 있는 이체/출금 한도 변경을 눌러주세요.
3. 변경하기 선택 및 이체한도 변경
메뉴에 접속했다면 상단에서 현재의 이체한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에 보이는 변경하기를 누르고 이체한도를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등급에 따른 최대한도
추가로 카카오뱅크에선 이체한도를 설정할 수 있는 보안등급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 1등급의 경우 OTP를 발급받았다면 해당되며, 최대 1일 5억 원, 1회 1억 원의 한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 2등급의 경우 모바일 기종이 SE를 지원하는 OS라면 해당되며, 최대 1일 5천만 원, 1회 1천만 원의 한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 3등급의 경우 SE를 지원하지 않는 OS를 사용하고 있다면 해당되고, 최대 1일 1천만 원, 1회 1천만 원의 한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SE를 지원하는 OS는 아이폰을 기준으로 IOS8이상이 해당됩니다. 아마 초기의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계신 게 아니라면 대부분 2등급에 해당되며, OTP 발급으로 3등급으로 보안등급을 올려줄 수 있습니다.
임시 증액 방법
또한 한도가 부족하다면 하루 임시로 증액이 가능합니다. 동일하게 이체한도 변경 메뉴에서 임시 증액 메뉴를 찾아볼 수 있으며, 신분증과 영상통화를 통한 본인 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임시 증액의 한도는 동일하게 보안등급으로 나뉘며, 1등급의 경우 1일 20억 원, 2등급의 경우 1일 5억 원, 3등급의 경우 1일 1억 원까지 증액이 가능합니다.
▶ 함께 보기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