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발달함에 따라 보안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특히 금융권의 암호는 주기적인 변경을 통해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요. 최근 대부분의 은행에선 모바일 뱅킹 앱으로 통장과 카드의 비밀번호를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인터넷 은행 중 하나인 케이뱅크의 계좌 비밀번호 변경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밀번호 변경의 참고사항
케이뱅크의 계좌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은 두 가지로, 일반적으로 변경하고 싶을 때 이용하는 계좌 비밀번호 변경과 비밀번호를 잊어버렸거나 오류로 인해 변경해줘야 하는 경우 이용하는 재등록 순으로 진행됩니다.
변경 시의 참고사항
- 변경되는 비밀번호에는 동일되거나 연속된 숫자, 생년월일 숫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입력 오류로 인해 5회 제한이 걸렸을 경우 재등록을 통해 진행해주세요.
- 비밀번호 변경 시엔 기존 비밀번호와 앱에 등록된 휴대폰 OTP를 준비해주세요.
- 비밀번호 재등록 시엔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과 타행 계좌 인증으로 절차가 진행됩니다.
케이뱅크 계좌 비밀번호 관리
본격적인 계좌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1. 케이뱅크 앱 접속 및 인증센터 접속
케이뱅크 앱에 접속 및 로그인 뒤, 전체 메뉴 상단의 인증/보안을 선택하여 인증센터로 접속해주세요.
2. 비밀번호 관리 탭의 계좌 비밀번호 관리 선택
인증센터에서 스크롤을 내려, 비밀번호 관리로 이동한 뒤, 계좌 비밀번호 관리를 선택해주세요.
3. 계좌 비밀번호 변경과 재등록 중 필요 절차 선택
변경과 재등록 중 원하는 절차를 선택해주세요.
비밀번호 변경 방법
비밀번호를 관리하는 절차 중 먼저 변경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변경의 경우 기존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면 기존 비밀번호와 변경할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앱에 등록되어 있는 휴대폰 OTP 인증을 통해 완료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재등록 방법
다음은 재등록을 진행하는 과정입니다.
재등록은 오류나 실수로 인해 비밀번호 입력에 제한이 걸렸을 경우 이용해주시면 되고, 재등록을 통해 걸렸던 제한 사항을 해제해줄 수 있습니다.
1. 신분증을 통한 본인 확인 및 계좌 인증을 통해 본인 인증 진행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이용해 본인 확인을 하고, 타행의 계좌 또는 등록된 계좌를 통해 본인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새로운 비밀번호 입력
인증이 마무리된 후, 마지막으로 새롭게 사용해줄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모든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 함께 보기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