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갱신과 내역확인까지

반응형

공인인증서가 폐지된 지 어느새 2년이란 시간이 흘렀습니다. 공인인증서의 대체재로는 크게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와 간편 인증이 있는데요. 이 중 공동인증서의 경우 공인인증서의 이름만 변경된 인증서로써 불편함으로 인해 의무화가 폐지된 만큼 크게 사용이 줄어들며 사용량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는 간편 인증을 공동인증서로 칭하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네이버와 카카오를 포함한 간편 인증 중 하나인 토스의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1. 토스뱅크 앱에 접속해 전체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2. 메뉴 상단의 토스인증서를 눌러 토스의 공동인증서 발급을 시작해주세요.

 

여기서 토스, 카카오와 같은 기업에서 지원 중인 인증서의 경우 유효기간이 3년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3.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과 은행 계좌를 통한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세요.

반응형

4.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이용해 마지막 본인 확인을 해주세요.

 

5. 인증서 백업을 진행해주세요.

 

추가로 인증서 백업의 경우 기기 변경이나 토스 앱을 삭제한 뒤, 다시 설치하였을 때 자동으로 인증서가 나오도록 하는 조치로 필수는 아니며 원치 않는다면 하단의 "백업은 나중에"를 선택해주세요.

 

위의 과정을 모두 거쳤다면 토스 인증서의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인증서의 내역확인과 갱신 방법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 토스 앱 전체 메뉴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증서를 눌러 토스의 인증서를 통해 인증받은 내역과 인증서에 대한 삭제 및 발급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3년으로 만든 날을 기준으로 정확히 3년 뒤 만료가 됩니다. 인증서가 출시된 지 3년이 채 되지 않았기에 갱신할 일이 없겠지만, 문제가 발생해 갱신이 필요하다면 관리 메뉴를 통한 삭제 후 재발급으로 인증서의 유효기간을 재발급 일을 기점으로 갱신해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