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사전/카드정보 / / 2023. 11. 17. 17:28

신한카드 후불교통카드 내역 확인 방법 및 결제일 정리

반응형

이번에는 신한카드의 후불교통카드에 대한 내역 확인 방법 및 결제일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할 때, 후불교통 기능이 탑재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이용하곤 합니다. 후불교통카드는 명칭과 같이 일정기간 동안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사용하고, 추후 결제일에 이용한 교통수단의 종류와 횟수에 따라 청구되는 금액을 납부하는 방식의 교통이용수단이기 때문에 기능이 정지되지 않도록 평소에 내역을 확인하고, 결제일을 확인해두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해당 글에서는 신한카드의 후불교통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신한카드 후불교통카드 내역 확인 방법

1.1. 신한카드 후불교통카드 결제일

1.2. 신한카드 후불교통카드 연체 기준

 

신한카드 후불교통카드 내역 확인 방법

신한카드의 후불교통 기능을 이용하고 있다면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의 신한플레이 앱을 이용하여 간단히 교통 이용내역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체크카드와 신용카드의 구분 없이 동일한 절차로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글에서는 신한플레이 앱을 기준으로 확인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1. 신한플레이 앱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완료한 뒤, 홈 화면 상단의 버튼을 선택하여 전체메뉴로 접속해 주세요.

신한플레이 앱의 메뉴 버튼을 선택하여 전체메뉴로 접속

 

2. 전체메뉴 중 '카드홈'을 선택한 뒤, 마이 메뉴의 '교통카드 이용내역'을 선택해 주세요.

카드홈을 선택한 뒤, 교통카드 이용내역을 선택

 

3. 접속된 페이지에서 교통카드에 대한 이용기간과 이용방식 등을 설정하고, 조회된 이용내역을 확인해 주세요.

조회 기준을 설정한 뒤, 교통 이용내역을 확인

 

신한카드 후불교통카드 결제일

신한카드의 후불교통카드에 대한 결제일은 이용카드가 신용카드인지, 체크카드인지에 따라 구분되고 있습니다.

 

먼저 이용 중인 신한카드가 신용카드인 경우 후불교통 이용대금은 이용자의 신용카드 결제일에 합산되어 청구되는데요. 이때 결제일에 따라 청구되는 기준이 달라지니 아래의 청구 기준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1일 결제일~18일 결제일의 경우 후불교통카드 사용 월 기준 다음 다음달 청구
  • 19일 결제일~27일 결제일의 경우 후불교통카드 사용 월 기준 다음달 청구
  • 복수카드 사용의 경우 이용 카드별 합산청구

 

다음으로 이용 중인 신한카드가 체크카드인 경우 매월 3영업일째를 결제일로 하며, 전월 1일~말일까지의 접수된 이용분이 결제일에 청구됩니다.

 

신한카드 후불교통카드 연체 기준

연체는 지불되어야 할 금액이 제때 지불되지 못한 상황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때문의 신한카드의 체크카드 기준 결제인 3영업일 이후, 4영업일까지 후불교통 이용대금이 완납되지 않는 경우 즉시 연체로 적용되며, 후불교통카드의 기능은 함께 정지됩니다.

 

이때 후불교통에 대한 미납금액을 완납하는 경우 다음 영업일을 기준으로 연체가 해제되며, 후불교통 기능의 경우에는 정상화되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지하철의 경우 1~2영업일, 버스의 경우 1~3영업일 이후 기능이 정상화됩니다.

 

▶ 함께 보기 좋은 글

 

- 신한은행 계좌번호 조회 및 통장사본 발급 방법

- 신한 짱구 체크카드 혜택 알아보기

- 신한은행 거래내역서 인터넷 발급 방법 정리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