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사전/생활정보 / / 2023. 11. 16. 19:59

신한은행 자동이체 해지 방법 정리

반응형

이번에는 신한은행 자동이체 해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이체는 일정기간 동안, 특정 대상을 지정하여 설정된 날짜에 자동으로 설정한 금액이 이체되는 서비스입니다. 이러한 자동이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을 때, 더 이상 이체를 진행할 필요가 없어졌다면, 다음 이체가 실행되기 전 빠르게 해지를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해당 글을 통해 신한은행의 자동이체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신한은행 자동이체 해지 방법

1.1. 신한 쏠 앱에서 자동이체 해지 방법

1.2. 공과금 관련 자동이체 해지 방법

 

신한은행 자동이체 해지 방법

신한은행의 자동이체는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고객센터에 문의를 진행하여 빠르게 해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건의 자동이체를 설정해 두었거나, 시간적인 제약이 존재할 때는 신한은행의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면 원하는 자동이체건의 해지를 진행해 볼 수 있는데요. 간단히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자동이체를 해지하는 방법을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에 접속한 뒤,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2.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의 메뉴 중 이체를 선택한 뒤, '자동이체 조회/변경/취소'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의 이체를 선택한 뒤, 자동이체 조회/변경/취소를 선택

 

3. 자동이체를 설정한 계좌번호를 선택한 뒤, 조회를 선택해 주세요.

계좌번호를 선택하고, 조회 버튼을 선택

 

4. 조회된 자동이체건 중 해지가 필요한 자동이체건을 선택하고, '자동이체 취소'를 선택해 주세요.

자동이체건을 선택한 뒤, 자동이체 취소를 선택

 

5. 선택한 자동이체건의 취소 정보를 확인하고 보안매체 정보입력을 진행한 뒤, 취소실행을 선택해 주세요.

취소 정보를 확인하고, 보안매체 정보를 입력한 뒤, 취소 실행을 선택

 

6. 마지막으로 자동이체가 해지되는 거래내역을 확인한 뒤, 확인 버튼을 선택하여 자동이체 해지를 완료해 주세요.

거래내용을 확인한 뒤, 확인 버튼을 선택

 

신한 쏠 앱에서 자동이체 해지 방법

만약 PC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신한은행에서 모바일 환경에 제공되는 "신한 쏠 앱"을 이용하여 동일하게 자동이체 해지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1. 신한 쏠 앱에 접속한 뒤, 하단의 전체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신한 쏠 앱에 접속한 뒤, 전체메뉴를 선택

 

2. 전체메뉴 중 자동이체를 선택해 주세요.

메뉴 중 자동이체를 선택

 

3. 접속된 자동이체 페이지에서 조회계좌를 선택한 뒤, 조회된 자동이체건을 선택하고, 해지를 선택해 주세요.

조회계좌를 설정하고, 조회된 자동이체를 선택한 뒤, 접속된 페이지에서 해지를 선택

 

4. 자동이체건의 해지 정보를 확인한 뒤, 다음을 선택하고, 보안매체 인증을 진행하여 자동이체 해지를 완료해 주세요.

자동이체 해지 정보를 확인하고, 다음을 선택하여 자동이체 해지를 완료

 

공과금 관련 자동이체 해지 방법

만약 관리비나 통신비와 같은 공과금과 관련된 자동이체를 따로 설정해 둔 경우 앞서 설명한 방법으로는 자동이체를 해지할 수 없는데요.

 

이러한 경우 신한은행의 인터넷뱅킹 기준 [공과금/법원 메뉴 > 지로자동이체 신청/조회 해지 > 조회종류 선택 > 출금 계좌번호 선택 및 계좌 비밀번호 입력 > 조회 > 해지항목 선택 및 해지 선택 > 해지 절차 진행] 순서로 자동이체 해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한 쏠 앱 기준 [전체메뉴 > 공과금 > 자동납부 > 지로 > 정기납부 조회/해지 > 출금 계좌번호 선택 > 납부구분(지로/결제원 CMS) > 납부자번호 조회 > 출금계좌 비밀번호 입력 > 조회결과 중 해지대상 자동이체건 해지 버튼 선택 > 해지 정보 확인 > 해지 선택 > 해지 완료] 순서

 

▶ 함께 보기 좋은 글

 

- 신한은행 입금확인증 발급 방법

- 신한은행 계좌번호 조회 및 통장사본 발급 방법

- 신한은행 거래내역서 인터넷 발급 방법 정리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