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사전/생활정보 / / 2023. 11. 15. 14:26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금리 및 만기 이자, 가입 방법 정리

반응형

이번에는 카카오뱅크 한달적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6개월간의 저축을 하는 26주 적금으로 많은 이용자를 모았던 카카오뱅크가 이번에는 한 달을 기준으로 저축을 하는 한달적금을 출시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한달적금 상품을 찾아보았을 때, 확인할 수 있는 금리는 연 8%이지만, 일반적인 적금 상품과는 다른 여러 제한적인 조건이 존재하고 있는데요. 해당 글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기본정보

1.1.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금리

1.2.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만기 이자

1.3.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가입 방법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기본정보

카카오뱅크의 한달적금은 '카카오뱅크를 이용 중인 실명의 개인'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1인당 3계좌까지 한달적금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가입기간은 31일로 고정되고 있는데요. 가입기간인 31일간 하루도 빠짐없이 가입 시 설정한 1회 납입금액을 직접 납입해야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1회 납입금액은 최소 100원부터 최대 3만 원까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금리

카카오뱅크의 한달적금은 서론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최대 연 8%의 금리가 제공되는 상품입니다. 다만 연 8%는 기본금리와 우대금리를 최대치로 적용받았을 때, 적용되는 금리입니다.

 

때문에 기본금리와 일정조건에 따라 적용되는 우대금리가 존재하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본금리는 연 2.50%입니다. 또한 매일 직접 1회 납입금액을 입금하는 경우 연 0.10%가 제공되는 매일 우대금리(최대 연 3.10%)와 가입기간 중 누적입금 횟수에 따라 제공되는 보너스 우대금리(최대 연 2.40%)가 있으며, 기본금리와 2가지 우대금리를 모두 적용받았을 때, 최종적으로 연 8%의 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공조건 우대금리
매일 우대금리 매 입금 시마다 + 연 0.10%p
- 최대 연 3.10%p 제공
보너스 우대금리 누적하여
5회 입금 시 + 연 0.20%p
10회 입금 시 + 연 0.20%p
15회 입금 시 + 연 0.30%p
20회 입금 시 + 연 0.30%p
25회 입금 시 + 연 0.50%p
31회 입금 시 + 연 0.90%p
- 최대 연 2.40%p 제공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만기 이자

적금을 개설할 때, 보통 최종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선택한 적금상품의 예상 만기 이자가 아닌가 싶은데요. 간단히 카카오뱅크의 한달적금에 대하여 최대 금리인 연 8%를 기준으로 예상 만기 이자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필자가 설정한 1회 납입금액은 5000원, 1만 원, 3만 원이며, 각각 만기 시 세후 473원, 927원, 2,771원의 이자를 원금과 함께 수령해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만기 예상액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한달적금의 가입금액을 각각 5,000원, 1만 원, 3만 원으로 설정했을 때, 만기 예상액을 설명한 이미지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가입 방법

  1.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완료한 뒤, 하단 메뉴 중 상품/서비스(창문모양 버튼)를 선택해 주세요.
  2. 상품/서비스 메뉴에서 예적금을 선택한 뒤, 한달적금을 선택해 주세요.
  3. 카카오뱅크 한달적금의 상품정보를 확인한 뒤, '한달적금 신청하기'를 선택하여 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한달적금에 가입하는 절차를 설명한 이미지로 카카오뱅크의 상품/서비스 메뉴에 접속한 뒤, 한달적금을 선택하고, '한달적금 신청하기'를 선택하여 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 함께 보기 좋은 글

 

-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개설 및 초대, 알림 사용방법 정리

-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설정과 해지하는 방법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 방법 정리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