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사전/생활정보 / / 2023. 11. 14. 18:36

NH농협 자동이체 해지 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이번에는 NH농협 자동이체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래에 들어서는 특정 계좌에 대한 이체는 물론 아파트 관리비, 통신비와 같은 공과금에 대한 이체건까지 일정주기마다 자동으로 이체가 진행되도록 하는 서비스가 은행을 통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때 설정해 놓은 자동이체 기능이 갑작스럽게 필요 없게 된 상황이 발생하게 되었다면 은행에서 제공되는 전자금융 서비스를 이용하여 간단히 필요 없어진 이체건을 해지해 볼 수 있는데요. 해당 글에서는 농협을 기준으로 자동이체 해지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NH농협 자동이체 해지 방법

1.1. NH스마트뱅킹 자동이체 해지 방법

1.2. 공과금 자동납부 해지 방법

 

NH농협 자동이체 해지 방법

NH농협(농협은행, 농축협)의 계좌를 이용하여 자동이체를 설정해 두었다면, "농협 인터넷뱅킹"을 통해 간단히 자동이체를 해지해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온라인에서 해지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보안매체 인증과 보유한 인증서(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서명이 필요합니다. 그럼 인터넷뱅킹을 기준으로 자동이체 해지를 진행하는 절차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로그인을 완료해 주세요.

 

 

2. 인터넷뱅킹에 로그인을 완료하였다면 이체 메뉴를 선택한 뒤, 세부 메뉴의 '자동이체 조회/변경/해지'를 선택해 주세요.

농협 인터넷뱅킹의 메뉴 중 이체를 선택한 뒤, 자동이체 조회/변경/해지 메뉴를 선택

 

3. 접속된 페이지에서 자동이체건을 조회하기 위해 출금계좌번호를 선택한 뒤, 조회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구분과 출금계좌번호를 선택한 뒤, 조회 버튼을 선택

 

4. 조회가 완료된 자동이체건 중 해지가 필요한 건의 변경 버튼을 선택한 뒤, 해지를 선택해 주세요.

자동이체건의 변경을 선택한 뒤, 해지를 선택

 

5. 해지를 선택한 자동이체건의 내용을 확인한 뒤, 보안매체 입력을 진행하고,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해지 내용을 확인한 뒤, 보안매체 입력을 진행하고, 확인을 선택

 

6. 마지막으로 인터넷뱅킹에 로그인 시 사용한 인증서를 통해 전자서명을 진행하여 자동이체 해지를 완료해 주세요.

자동이체 해지가 완료되었다는 문구를 확인

 

NH스마트뱅킹 자동이체 해지 방법

PC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모바일에서 제공되는 농협의 "NH스마트뱅킹" 앱을 통해서도 자동이체 해지를 진행해 볼 수 있는데요. 간단히 스마트뱅킹을 이용한 해지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농협의 NH스마트뱅킹에 접속한 뒤, 메뉴 버튼을 선택하여 전체메뉴로 접속해 주세요.

NH스마트뱅킹 앱에 접속한 뒤, 메뉴 버튼을 선택

 

2. 전체메뉴 중 이체/출금 메뉴를 선택한 뒤, 세부 메뉴의 자동이체를 선택하고, '이체신청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이체/출금 메뉴의 자동이체를 선택한 뒤, 이체신청관리를 선택

 

3. 계좌를 선택한 뒤, 조회를 선택하여 신청된 자동이체건을 조회하고, 조회된 결과 중 해지가 필요한 건을 선택해 주세요.

계좌를 선택하고, 조회를 선택한 뒤, 조회된 자동이체건을 선택

 

4. 선택한 자동이체건의 상세내용 페이지에서 이체 해지를 선택해 주세요.

자동이체의 상세 페이지에서 이체 해지를 선택

 

5. 자동이체에 대한 해지내용을 확인하고, 해지를 선택한 뒤, 등록된 보안매체를 통해 전자서명을 진행하여 자동이체 해지를 완료해 주세요.

해지내용을 확인하고, 해지를 선택한 뒤, 보안매체로 전자서명을 진행하여 자동이체 해지를 완료

 

공과금 자동납부 해지 방법

추가로 농협의 계좌를 이용하여 계좌 간 자동이체를 설정한 경우가 아니라, 아파트 관리비나, 통신비와 같은 공과금을 자동이체 신청해 놓은 경우 앞서 설명한 자동이체 해지 절차가 아닌, "자동납부 해지"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때 농협의 공과금 자동납부에 대한 해지 절차는 '농협 인터넷뱅킹'과 'NH스마트뱅킹'을 통해 동일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NH스마트뱅킹 앱 기준 [전체 메뉴 > 공과금 > 지로/생활요금 > 지로 자동납부 > 조회/해지 > 신청내역] 순서로 접속하여 자동납부 해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함께 보기 좋은 글

 

- 농협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및 내보내기 알아보기

- 농협 자동이체 시간 및 수수료 알아보기

- 농협 이체한도 늘리기 방법, 한번에 정리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