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일반적인 현장 결제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이용방식에서 비밀번호와 CVC 번호 입력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이때 사용하는 카드의 비밀번호와 CVC 번호를 잊어버려 일정 횟수 이상 잘못된 비밀번호(또는 CVC 번호)를 입력하게 되었다면 입력 횟수가 초과되어 카드의 일부 기능이 제한되게 되는데요. 이러한 경우 카드사에 요청 통해 오류 횟수에 대한 해제를 진행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직접 인증을 진행하고 오류 횟수를 해제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국민카드를 기준으로 비밀번호와 CVC 번호 오류 해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만약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오류 해제를 진행하고 다음 글을 참고하여 비밀번호 변경까지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국민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
국민카드의 비밀번호 오류 해제는 모바일의 "KB PAY" 앱을 이용하거나 PC를 통해 국민카드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절차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는 KB PAY를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하며, 비밀번호 오류 해제의 경우에는 해당 카드에 대한 CVC 번호와 KB PAY에 등록된 인증수단이 필요합니다.
비밀번호 오류 해제에 대한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다음과 같이 메뉴로 접속하여 해제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1. 소유카드관리 접속
KB PAY의 메뉴로 접속하여 카드 메뉴를 선택한 뒤, 소유카드관리를 선택하여 메뉴로 접속해 주세요.
2. 비밀번호 오류 횟수 해제 진행
접속된 카드 관리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오류 횟수 해제를 선택한 뒤, 대상 카드를 선택하고 카드 식별번호(CVC 번호)와 본인인증을 진행하여 오류 해제를 완료해 주세요.
CVC 번호 오류 해제 방법
비밀번호 오류 해제와 동일하게 KB PAY의 카드 관리 메뉴로 접속하여 CVC 오류 해제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CVC 번호에 대한 오류 횟수 해제를 진행할 때는 본인인증만을 필요로 하고 있는데요. 만약 CVC 번호가 훼손되었을 경우 CVC 번호 오류 해제를 진행하여도 더 이상 해당 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어려우니 해당 카드에 대한 재발급을 진행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KB PAY의 카드 관리로 접속하였다면 다음과 같이 CVC 번호 오류 해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KB PAY의 카드 관리 메뉴를 통해 CVC 오류 횟수 해제를 선택하여 접속해 주세요.
- CVC 오류 횟수를 해제할 대상이 되는 카드를 선택한 뒤, 본인인증을 진행하여 오류 해제를 완료해 주세요.
▶ 함께 보기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