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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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케이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케이뱅크는 인터넷 전문은행으로서 비대면을 통해 계좌를 발급하며, 계좌와 연결되는 체크카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이런 체크카드는 계좌에 보유 중인 잔고를 통해 결제가 이루어지는 형식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분실 및 도난 사고가 발생했다면 즉시 분실신고를 통해 이용정지를 신청해야 하는데요. 해당 글을 통해 케이뱅크 체크카드에 대한 분실신고 방법과 분실신고 해제, 그리고 분실 재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케이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1.1. 체크카드 분실해제 및 재발급

 

케이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케이뱅크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오프라인 지점 없이 모든 금융업무가 온라인의 비대면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분실신고와 같은 사고에 대한 처리도 온라인을 통해 절차를 진행할 수 있으며, 케이뱅크의 온라인 뱅킹인 "케이뱅크 앱"을 이용하여 절차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체크카드에 대한 분실신고를 진행하고 싶다면, 케이뱅크 앱으로 접속하여 다음과 같이 절차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1. 사고 신고 및 해제 접속

케이뱅크에 접속하였다면, 전체메뉴로 접속하여 고객센터를 선택하고, 고객센터의 메뉴 중 사고 신고 및 해제 메뉴를 선택하여 접속해 주세요.

케이뱅크의 전체메뉴로 접속하여 고객센터를 선택하고, 고객센터의 사고 신고 및 해제를 선택

 

2. 분실신고 카드 선택

분실에 대한 신고를 진행할 수 있는 종류 중 체크카드를 선택하고, 조회되는 카드 중 신고가 필요한 체크카드를 선택해 주세요.

사고 사항 중 체크카드를 선택한 뒤, 보유 중인 체크카드를 선택

 

3. 분실신고 완료

마지막으로 분실신고가 진행되는 체크카드를 확인하고, 분실신고를 선택하면 별도의 인증 없이 분실신고가 완료됩니다.

분실신고 내용을 확인하고, 분실신고 완료

 

체크카드 분실해제 및 재발급

일반적으로 카드를 분실하였다면 분실신고를 진행한 뒤, 2가지의 선택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되는 카드를 되찾은 뒤, 진행하는 분실신고 해제와 카드를 찾을 수 없거나 빠른 시일 내에 다시 사용해야 하는 경우 진행하는 재발급입니다.

 

케이뱅크에서도 체크카드에 대한 분실신고를 진행한 뒤, 분실신고 해제와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는 메뉴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해당 메뉴로 접속하는 절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발급은 케이뱅크 홈화면에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케이뱅크의 전체메뉴로 접속하여 카드를 선택해 주세요.
  2. 카드조회 페이지의 긴급 메뉴 중 카드 분실신고 취소를 선택하여 접속해 주세요.
  3. 분실신고가 진행되어 있는 카드에 대한 분실신고 취소(해제) 또는 재발급을 진행해 주세요.

전체메뉴 중 카드를 선택하고, 카드 조회 메뉴의 카드 분실신고 취소로 접속하여 분실신고 취소 또는 재발급을 진행

 

분실신고 해제의 경우 존 카드의 비밀번호와 카드번호, CVC 등을 입력한 뒤, 해제를 진행할 수 있으며, 재발급의 경우 일반적인 재발급과 동일하게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분실신고 해제를 진행한 경우 후불교통의 기능은 정상화되기까지 며칠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만약 분실된 카드를 되찾았지만 이미 재발급 신청을 진행하였을 때는 당일에 한하여 재발급에 대한 취소를 진행할 수 있고, 익일 이후에는 기존의 카드를 분실해제 신청 후 사용하다가 재발급된 카드를 수령하여 새로운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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