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온라인 및 오프라인 사용처 정리

반응형

이번에는 카카오페이 온라인 및 오프라인 사용처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는 간편 송금 및 간편 결제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카카오톡과 연동되어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근래에 들어 간편 결제가 정리하기 힘들 정도로 늘어나면서 카카오페이의 사용처 또한 다양해졌지만, 일부 매장 및 온라인 몰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한데요. 해당 글을 통해 카카오페이에 대한 온라인 사용처와 오프라인 사용처를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페이 사용처 알아보기

1.1. 카카오페이 결제 방법

 

카카오페이 사용처 알아보기

카카오페이는 가맹점과 계약을 맺고, 결제에 대한 지원을 해주며 사용처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카카오페이의 가장 큰 장점은 카카오페이 포인트를 생각할 수 있는데요. 포인트는 현금의 가치와 동일하지만 송금이 불가능하며, 사용처에서 직접 사용을 해야만 하는 독자적인 형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의 포인트는 카카오페이를 통해 결제를 진행할 때,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분 없이 현금과 함께 사용해 볼 수 있는데요. 카카오페이에는 현재 글을 작성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812,429개의 사용처를 통해 결제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속해서 가맹점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에서 안내되는 사용처 안내

 

온라인 사용처의 경우 카카오에서 운영되는 카카오톡의 선물하기와 카카오페이지, 멜론 등이 대표적이며, 오프라인 사용처의 경우 편의점인 CU와 GS25, 이마트 24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지원되고 있습니다.

 

 

단, 일부 매장에서는 카카오페이의 결제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결제 방법

카카오페이의 온라인 결제는 해당 온라인 쇼핑몰에서 지원되는 결제 방식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 대한 결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프라인 결제의 경우에도 기기에 따라 나눠지기도 하며, 매장에 따라 나눠지기도 하는데요. 만약 삼성페이와 같은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 NFC를 이용하여 결제기에 스마트기기를 가져다 대는 방식으로 결제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또는 지원이 되지 않는 매장의 경우 카카오톡의 더보기 메뉴를 통해 결제를 직접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에 접속한 뒤, 더보기 메뉴의 카카오페이 결제를 선택해 주세요.
  2. 결제 메뉴에 확인되는 바코드를 해당 사용처의 직원에게 보여주거나, 매장에 비치된 QR코드를 직접 스캔하여 결제를 완료해 주세요.

카카오톡에 접속하여 카카오페이 결제를 선택하고, 바코드 또는 QR코드 스캔을 통해 결제 진행

 

▶ 함께 보기 좋은 글

 

- 카카오페이 송금한도 및 잔액, 미성년자 한도

- 카카오페이 페이머니 체크카드 혜택 및 발급 방법

-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방법 및 특징 정리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