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입출금 알림 서비스 신청 및 수수료 정리

반응형

이번에는 국민은행 계좌에 대한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과 수수료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스마트기기가 발달하고 모바일뱅킹이 발달하며, 은행에서 지원되는 입출금 알림 서비스가 크게 2가지로 나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앱 자체에서 알림을 보내주는 푸시 알림과 인터넷 연결이 없더라도 알림을 받아볼 수 있는 문자(SMS) 알림 서비스입니다.

 

각각의 알림 서비스는 장점과 단점이 존재하며, 조금은 다른 방식의 신청 절차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해당 글을 통해 국민은행에 대한 푸시 알림 서비스와 문자 알림 서비스에 대한 신청 방법과 수수료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국민은행 입출금 푸시 알림

→1. 푸시 알림 신청 방법

2. 국민은행 입출금 문자 알림

→1. 문자 알림 신청 방법

 

국민은행 입출금 푸시 알림

첫 번째로 알아볼 국민은행의 입출금 알림 서비스는 앱 푸시 알림입니다.

 

앱 푸시 알림은 명칭 그대로 스마트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모바일 뱅킹인 KB스타뱅킹을 통해 입출금 알림이 도착하는 방식인데요. 가장 큰 장점이라면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다는 것을 들 수 있지만, 단점으로 데이터 또는 와이파이 등 인터넷 연결이 없거나 끊긴 상황에서는 알림이 도착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근래에 들어 인터넷에 대한 제한적인 상황이 많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일반적인 이용자에게는 푸시 알림을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푸시 알림 신청 방법

국민은행의 푸시 알림은 모바일 뱅킹인 KB스타뱅킹을 통해 신청해 볼 수 있는데요. 앱에 대한 푸시 알림을 설정하고 싶다면 KB스타뱅킹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완료한 뒤 다음과 같은 절차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1. KB스타뱅킹의 메뉴로 접속하고,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 환경설정으로 접속해 주세요.
  2. 환경설정 중 알림 설정을 선택하여 접속해 주세요.
  3. 알림 설정 중 입출금 알림을 확인하고, 계좌 추가하기 또는 사용중(미사용중)을 선택하여 접속하고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KB스타뱅킹의 환경설정 중 알림 설정으로 접속하여 입출금 알림 설정 진행

 

국민은행 입출금 문자 알림

두 번째로 알아볼 입출금 알림은 문자(SMS) 알림 서비스입니다.

 

문자 알림은 입출금 내역이 발생하였을 경우 등록되어 있는 번호를 통해 문자로 입출금 알림이 도착하는 서비스입니다. 아무래도 앱으로 도착하는 알림이 아니기 때문에 인터넷의 연결이 없어도 되고, 통신망에 문제가 발생한 것이 아니라면 알림이 밀리거나 누락되는 일이 없다는 것을 장점으로 들 수 있습니다.

 

단, 반대로 단점을 찾아본다면 서비스가 유료로 제공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계좌에 대한 서비스를 문자로 신청하는 것이 아닌, 필요한 계좌만 문자 알림 서비스로 신청할 수도 있다는 것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문자 알림 신청 방법

국민은행의 문자 알림 서비스의 경우 영업점 방문과 고객센터(1588-9999) 연결, 인터넷 뱅킹을 통해 신청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인터넷 뱅킹으로 신청을 원한다면,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으로 접속하여 로그인을 완료한 뒤 절차를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뱅킹의 경우 접속하여 로그인을 완료하였다면 다음과 같이 뱅킹관리의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를 선택하여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의 뱅킹관리 메뉴 중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를 선택하여 접속하고 신청 진행

 

단, 푸시 알림과 문자 알림은 동시에 설정할 수는 없으며, 푸시 알림이 설정되어 있는 상태로 문자 알림을 신청하는 경우 해당 계좌만 푸시 알림이 해지되고, 반대로 문자 알림이 설정되어 있는 상태로 해당 계좌에 대한 푸시 알림을 신청하는 경우 문자 알림이 해지됩니다.

 

▶ 함께 보기 좋은 글

 

- 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발급 및 한도

- KB국민은행 모바일OTP 발급 및 재발급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