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온라인으로 정리

반응형

이번에는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카드를 분실하거나 훼손되었을 때 일반적으로는 카드사에 방문하여 재발급 절차를 밟아볼 수 있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어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카드사에 직접 방문할 수 없다면 온라인을 통해 재발급 절차를 진행해 볼 수 있는데요. 국민은행의 경우 모바일과 인터넷을 통해 카드의 재발급을 진행해 볼 수 있으며, 해당 글을 통해 모바일과 인터넷의 국민카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1. 모바일 재발급 절차

→2. 인터넷 재발급 절차

2. 국민카드 재발급 참고사항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국민은행의 체크카드를 온라인으로 재발급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 설명을 진행해 보도록 할 텐데요. 두 가지 방법은 진행하는 기기의 차이가 있을 뿐 동일한 절차로 진행되니, 방법을 확인하고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재발급 절차

먼저 모바일에서 국민은행의 체크카드 재발급 절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의 경우 기존의 국민카드 앱이 통합되며 KB Pay 앱을 기준으로 절차를 설명합니다.

 

1. 재발급 신청

국민은행의 KB Pay 앱으로 접속하여 카드 메뉴로 접속한 뒤, 소유카드관리로 접속해 주세요. 소유카드관리로 접속했다면 상단의 보유카드를 넘겨 재발급 카드를 선택한 뒤, 카드설정의 재발급 신청을 선택해 주세요.

 

2. 재발급 절차

재발급을 진행하기 위한 본인확인을 진행하고, 약관동의와 카드신청정보 선택 및 입력, 본인의 정보 입력을 순서대로 진행하여 재발급 절차를 완료해 주세요.

 

인터넷 재발급 절차

두 번째로 인터넷을 통해 국민은행의 체크카드 재발급 절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는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절차를 설명합니다.

 

 

1. 소유카드관리 접속

KB국민카드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로그인을 진행한 뒤, My KB 메뉴를 선택하고 정보관리의 소유카드관리를 선택하여 접속해 주세요.

 

2. 재발급 신청

소유카드관리의 소유카드 현황을 확인하고, 카드를 선택한 뒤 하단의 재발급 신청을 선택하여 재발급 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국민카드 재발급 참고사항

추가로 국민은행의 체크카드를 재발급받는 경우에 대한 참고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발급 참고사항

  • 온라인을 통한 카드 신청 후 발급된 카드는 본인회원만 카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 동일카드 재발급의 경우 대리인이 카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 국민은행의 체크카드 재발급 수수료는 무료이며, 연간 3회 이상 재발급 또는 추가 발급 시 건당 2천 원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함께 보기 좋은 글

 

- 국민카드 사용등록 방법

- 국민카드 분실신고와 재발급 방법

- 국민카드 한도 조회 및 변경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