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한도제한 계좌 해제 신청 방법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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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NH농협은행에 개설된 계좌의 한도 제한을 해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기존에는 은행의 애매한 영업시간으로 인해 직접 방문하는 일이 힘든 상황이 많았습니다. 다행히도 현재는 비대면 업무의 발달로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 뱅킹을 통해 계좌를 개설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계좌 개설이 더욱 간편해진 만큼 악용을 방지하기 위한 장치로 비대면 계좌는 모두 개설 즉시 한도 제한 계좌로 설정되고 있습니다.

 

한도 제한 계좌는 평소에 소비가 적은 사람이라도 언젠가는 불편한 시스템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각 은행마다 조건은 다르지만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여 서류를 제출하여 해제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럼 농협은행의 한도 제한 해제를 위한 신청 방법과 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한도제한 계좌 해제 신청

농협은행의 한도 제한 계좌를 해제 신청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뱅킹인 NH스마트뱅킹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뱅킹이 오래된 경우 접속 과정이 달라질 수 있으니 최신을 유지하고 절차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비대면으로 한도 제한을 해제하는 만큼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1. NH스마트뱅킹 전체 메뉴 접속

NH스마트뱅킹으로 접속하여 홈 화면 상단의 삼선(三) 버튼을 눌러 전체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NH스마트뱅킹 접속 후 메인화면 상단의 버튼 선택

 

2. 한도 제한 해제 신청 접속

전체 메뉴 중 계좌관리를 누르고 이체 메뉴의 한도 제한 해제 신청을 찾아 접속해주세요.

메뉴 중 계좌관리, 이체, 한도제한 해제 순서로 접속 후 신청

 

3. 계좌 확인 및 해제 신청

마지막으로 한도 제한이 설정된 계좌를 선택하고, 정보 입력 및 재직 정보 제공 동의 후 공동인증서로 인증을 하여 신청을 마무리해주세요.

계좌를 선택해주고 정보 입력 및 제공 동의 후 다음 선택

한도 제한 해제 신청은 1일 1회로 한정되며, 해당 절차로 해제가 되지 않는다면 농협은행의 영업점 방문으로 해제를 진행해주어야 합니다.

 

농협은행 방문으로 해제

비대면은 직장인을 기준으로 서비스되고 있기 때문에, 비대면 해제가 불가능하다면 농협은행의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여 해제를 진행해줘야 합니다.

 

영업점에 방문하여 해제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신분증이 필요하며, 목적을 증명할 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줘야 하는데요. 요구되는 서류는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지만, 영업점마다 달라질 수 있기에 전화 상담을 통해 서류를 준비해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거래 목적
급여 재직증명서, 급여명세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자동이체 공과금 납입 영수증, 관리비 영수증, 통신비 납부 확인서 등
아르바이트 근로계약서, 고융주의 사업자등록증, 급여명세표 등
기타 해당 거래 목적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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