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계좌를 개설하고 한도 제한 계좌가 해제되었을 때, 별도로 이체한도를 다시 설정해주지 않는다면 개인이 설정한 인증수단에 맞는 이체한도가 적용되어있습니다. 기존에는 이체한도를 변경하기 위해 은행을 방문하고 필요한 보안매체를 만들어줘야만 했었는데요. 최근에는 은행의 비대면 업무가 늘어나며 모바일 전용 보안매체가 등장하고 해당 매체를 사용하여 모바일 뱅킹 또는 인터넷 뱅킹을 통해 직접 이체한도를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내를 대표하는 은행 중 하나인 신한은행도 당연히 온라인을 통한 이체한도 변경이 가능한데요. 이번에는 신한은행의 이체한도를 확인하고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
해당 글의 신한은행 이체한도를 확인하고 변경하기 위한 방법은 모바일 뱅킹을 기준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모바일 뱅킹은 신한의 기본 앱인 신한 쏠(SOL) 앱을 기준으로 진행되며 앱의 설정 및 버전에 따른 과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모바일 뱅킹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뒤,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쏠 접속 및 전체 메뉴 선택
신한은행의 모바일 뱅킹 앱인 쏠으로 접속한 뒤, 하단 메뉴의 전체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2. 설정/인증 접속 및 이체한도 변경 선택
전체 메뉴 상단의 설정/인증으로 접속한 뒤, 스크롤을 내려 보안 및 인증 부분의 이용 중인 보안매체와 현재 이체한도를 확인하고 변경을 눌러주세요.
모바일 OTP를 기준으로 최대 설정 가능한 한도는 1회 1천만 원, 1일 5천만 원이며 신한은행을 방문하여 추가 증액이 가능합니다.
3. 변경 이체한도 입력
해당 화면에서 변경해줄 1회 이체한도와 1일 이체한도를 입력한 뒤, 다음 절차로 넘어가 주세요.
이체한도를 감액하는 경우에는 실명 인증이 필요 없지만 증액을 한다면 신분증과 계좌 등을 통한 실명 확인이 진행됩니다.
4. 신분증 및 계좌 인증
마지막으로 신분증과 계좌정보를 통한 본인 확인을 진행하고 이체한도 변경을 마무리해주세요.
계좌정보 확인의 경우 비밀번호의 오류 횟수가 초과된 계좌는 인증을 위한 계좌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신한은행 이체한도 참고사항
신한은행의 이체한도를 변경하는 경우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만한 몇 가지 참고사항입니다.
- 최대 변경 가능한 이체한도는 모바일 OTP 기준 1회 1천만 원, 1일 5천만 원이며 가장 높은 한도를 증액할 수 있는 보안매체는 일반 OTP로 1회 1억 원, 1일 5억 원까지 증액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 뱅킹으로 한도를 증액하는 경우 본인 확인 절차가 필수로 진행되며 평일, 주말에 관계없이 매일 00시 30분부터 23시 30분까지 이체한도 증액에 대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함께 보기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