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비 트렌드에 따라 여러 카드사와 간편 결제 서비스에선 후불결제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간편 결제 앱과 같은 경우 이용자를 파악하기에 긴 시간이 흐르지 않았기에 일부 사용자에 대해 시범운영을 진행하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토스의 경우는 출범한 지 시기가 얼마 지나지 않아 일부 이용자가 아닌 대부분의 이용자에게 한도를 달리하여 지원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토스에서의 후불결제를 신청하고 해지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후불결제 신청
먼저 후불결제를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후불결제의 경우 앞서 말했듯이 사용자의 소비패턴과 신용정보 등에 따라 한도가 달라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토스 앱 접속 및 전체 메뉴 접속
토스 앱으로 들어가 로그인을 한 뒤, 하단 메뉴의 전체 메뉴로 접속해주세요.
2. 후불결제 선택 및 한도 확인 진행
전체 메뉴의 스크롤을 내려 결제 탭의 후불결제로 접속하고 약관 동의 및 한도 확인을 진행해주세요.
이 과정에서 한도 확인이 진행되며 신용조회에 대한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3. 한도 확인 및 납부 정보 조회
결정된 후불결제 한도를 확인하고 납부 계좌를 선택해주세요.
확인을 누르면 후불결제 신청이 완료되며, 납부 계좌와 납부일은 추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후불결제의 이용방법입니다. 후불결제는 지원되는 쇼핑몰 또는 앱에서 토스페이의 후불결제를 선택한 뒤, 한도 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후불결제 사용처
추가로 10월 31일 기준 후불결제를 이용 가능한 브랜드는 74개이며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신사, 야놀자, 에이블리, 여기어때, 크림, 티몬, 오늘의 집, 하이버, 위메프, 머스트잇, 스타일쉐어, 알라딘, 브랜디, 아이디어스, 룩핀, 교보문고, 요기요, W컨셉, 마이리얼트립, 랭킹닭컴, 제주항공, 꿀스테이, SSF샵, 펫프렌즈, 진에어, 화해, 트립비토즈, 텐바이텐, 크로켓, 티웨이항공, 리바트, 롯데면세점, 4XR, 필웨이, 대한항공, 스냅스, 와그, AK몰, 핏팻, 리본즈, 클래스유, 패션플러스, 하고, 아모레퍼시픽, 위메프, 클리오, 베니토, 현대백화점, Frip, 클래스101, 미트박스, 제이에스티나, 디몰, 오프린트미, 찍스, 이니스프리, 핫트랙스, 트레바리, 개근질마트, 칸투칸, 슈마커, 동원몰, 프레시코드, 스파클몰, 코멘토, 스타일 크루, 모다아울렛, 퍼밀, 세컨스킨, 젤라또팩토리, 오라운드, 립합, PLARE, 크로켓
참고사항
후불결제를 이용하기에 앞서 알고 있으면 좋은 참고사항입니다.
- 토스페이의 후불결제는 베타 서비스로 시범운영 중입니다.
- 후불결제의 이용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입니다.
- 후불결제의 최대한도는 30만 원이며, 매달 사용 이력에 따라 재심사 진행 및 한도 재조정이 가능합니다.
- 사용금액에 대한 납부는 15일 또는 이용자가 설정해둔 날, 오전 11시를 기준으로 순차 진행됩니다.
- 결제대금의 연체 시 토스에 등록되어있는 타행에서 출금이 진행될 수 있으며 연체 즉시 서비스는 정지됩니다.
- 후불결제 금액의 연체 시 연체 원금에 대해 연체수수료(연 12%, 일 0.0328%)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후불결제를 통한 현금융통은 금지되며, 상품권 등의 일부 상품은 구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후불결제 해지 방법
마지막으로 후불결제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의 해지 방법입니다.
1. 토스 앱의 전체 메뉴, 후불결제로 접속해주세요.
2. 후불결제 페이지의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려 자주 묻는 질문의 '후불결제가 뭔가요?'를 선택해주세요.
3. 해당 페이지의 스크롤을 내려 후불결제 해지하기를 눌러주고, 해지를 완료해주세요.
후불결제 해지하기를 누른 즉시 서비스는 해지되지만, 다음과 같은 상황에 해당된다면 해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후불결제로 결제를 진행한 상품에 대해 환불받을 금액이 남아있는 경우
- 납부해야 할 금액이 남은 경우
- 연체가 진행 중인 경우
- 기타 민원과 분쟁 등의 해소가 필요한 경우
▶ 함께 보기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