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카드 재발급 방법, 수수료와 분실신고 포함

반응형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닳아가고 마그네틱이 손상되어 사용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기도 하며 원하지 않게 분실을 하게 되는 경우도 종종 생기게 됩니다. 이로 인해 카드를 발급하는 금융사에서는 카드의 유효기간이 만기 되지 않아도 재발급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여러 체크카드 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 토스뱅크의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분실 시에 대처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 재발급

 

1. 토스 앱에 접속해 토스뱅크로 들어가 주세요.

 

2. 토스뱅크 카드로 접속한 뒤, 상단의 관리를 눌러주세요.

 

3. 스크롤을 내려 카드 재발급을 선택해주세요.

 

4. 카드 다시 받기를 눌러주세요.

반응형

과정이 마무리되면 재발급이 완료가 됩니다. 재발급 시의 수수료는 무료이며 기존 카드의 OTP가 소멸되어 사용할 수 없게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카드를 완전히 분실했을 경우

 

먼저 재발급 방법에서 설명했던 과정으로 접속하면 분실신고를 발견할 수 있고 해당 메뉴를 통해 분실신고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분실신고 시 재발급과 동일하게 OTP는 사라지며 재발급을 통해 새로운 카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통기능의 경우는 완전히 정지가 될 때까지 3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집 또는 사무실 등에서 분실한 경우

 

카드를 어디선가 완전히 분실했다고 생각하고 분실신고를 진행했지만 집이나 자주 가는 장소에서 발견되고는 합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 토스뱅크에서는 결제 일시정지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능은 위와 동일하게 카드 관리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결제 일시정지 기능의 경우 교통기능과 현금 출금 기능은 정지가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분실신고와 재발급은 OTP가 소멸되기 때문에 확실하게 아는 장소에서 잃어버렸다고 생각이 드는 경우는 분실신고 후 재발급보다는 결제 일시정지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