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와 같이 생활하며 절대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지갑과 카드들의 분실인데요. 지갑을 잃어버렸다면 모든 카드를 정지하고 재발급하는 귀찮은 상황을 마주해야 하지만, 그나만 카드 하나만 잃어버렸다면 최근 발달로 간편해진 은행 앱을 통해 재발급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카카오뱅크의 체크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결제를 정지하고 분실신고 후, 재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정지부터 재발급까지
1.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한 뒤, 전체 메뉴에 들어가 내 카드를 선택해주세요.
2. 내 카드 중 분실이 일어났거나 재발급을 희망하는 카드를 선택해 카드 관리로 접속해주세요.
3-1. 분실 신고를 하지 않을 예정이라면 카드 사용 메뉴의 국내 결제와 해외 이용을 차단해주세요.
집이나 자주 가는 장소에서 잃어버린 경우 결제 차단만 해줘도 되고, 찾지 못할 경우 분실 신고 없이도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3-2. 카드 관리에서 스크롤을 내려 분실신고를 눌러주세요.
4. 분실 신고해줄 카드를 확인한 뒤, 신고하기를 눌러주세요.
카드를 찾게 될 경우 동일하게 분실신고 메뉴로 접속해 분실신고를 해제해줄 수 있습니다.
5. 분실 신고된 카드의 재발급 신청을 눌러주세요.
해당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카드 관리로 접속한 뒤, 재발급 신청을 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분실이 아니더라도 카드가 훼손된 경우 동일하게 카드 관리에서 재발급을 눌러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분실신고 후 재발급의 경우는 더 이상 기존의 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새로 카드를 발급할 때와 동일하게 카드를 재발급해주세요.
저의 경우 왜인지, 재발급 시에 발급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았지만, 카카오뱅크의 약관의 따라 훼손이나 분실에 의한 재발급은 프렌즈 카드의 경우 2000원, 카카오 미니의 경우 3000원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유효기간 만료로 인한 갱신 시의 재발급의 경우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재발급 카드 배송기간
마지막으로 재발급이 신청된 카드의 경우 주말을 제외한 최소 2일이 소요되고 최대 일주일까지 진행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