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사전/모바일 / / 2022. 6. 18. 12:32

NH콕뱅크 알뜰폰 요금제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가 지금 시대를 살아가며 매달 지출해야 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대신 납부해야 하는 항목으로 통신 요금이 있습니다. 와이파이만 있다면 카카오톡이나 인터넷을 이용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겠지만 제대로 된 전화와 문자 그리고 데이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통신사를 거쳐야 하고 통신사에 매달 사용하는 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이런 요금은 약속을 통해 요금제로 분류가 되는데 가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요금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물론 자신에게 가장 적절한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업무상 너무 높은 가격의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거나, 부담이 되어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지는 못하지만 항상 사용량이 부족하게 느껴지시는 분들을 위해 최근에는 비교적 많이 저렴한 알뜰 요금제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이야기 역시 최근 농협에서 진행 중인 알뜰폰 요금제입니다!

 

 

 

먼저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농협의 NH콕뱅크를 설치해주세요! 참고로 농협의 계좌가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접속을 하여 콕뱅크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저 또한 농협의 계좌가 없어 간편 회원가입으로 진행을 해주었고, 회원가입은 번호 인증 후 간편 비밀번호 설정으로 완료가 됩니다. 추가로 마지막에 계좌 등록 또는 개설하기 메뉴가 나오는데 넘어가기 후, 원하는 로그인 방법 설정을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절차가 끝이 나고 접속을 하게 되면 상단의 계좌 관련 설정은 무시해주시고 하단의 콕! 추천 메뉴를 확인해주세요. 메뉴 페이지를 넘기다 보면 NH콕 알뜰 요금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벤트 내용은 24개월간 U플러스 알뜰폰 신규 또는 번호 이동시 24개월간 할인된 요금제로 사용이 가능하고, 가입비와 유심 배송비, 유심 생성 비용이 면제가 된다는 내용입니다.

 

 

 

요금제는 기본적으로 세 가지 요금제가 있습니다. 가격에 따라 데이터 기준 월 15기가부터 매일 5기가 제공의 요금제를 제공하지만 자세한 내용은 확인을 해봐야 하니 이제 본격적으로 요금제를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16500원의 가장 저렴한 요금제입니다. 위의 전체 요금제 설명과 비교해보면 아시겠지만 설명과 다르게 무제한 요금제가 전혀 아닙니다. 월 15기가의 데이터를 지원해주고 모두 소진 시 3Mbps의 제한된 속도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3Mbps 속도를 이용해보신 적이 있다면 아시겠지만 카카오톡 등 메신저는 사용할 만 하지만 무거운 작업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못 할 수준입니다.. 그리고 100분의 기본 통화와 100통의 문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말처럼 무제한은 아니지만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SKT의 최저 요금제의 경우 11기가를 지원해주고 3만 원 중반대의 가격이니 가성비는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두 번째로 24200원의 요금제입니다. 첫 번째 요금제보다 조금 적은 11기가의 데이터를 월마다 지원해주고 매일 2기가의 데이터를 추가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첫 번째와 동일하게 월 데이터와 하루 2기가의 데이터를 모두 소진 시 3Mbps의 속도로 추가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통화와 문자는 기본 제공으로 들어가 제일 가성비를 따지자면 좋은 요금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무거운 3만 원대의 요금제입니다. 매일 5기가의 데이터를 제공하며 하루 데이터를 소진 시 5Mbps의 무제한 데이터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3Mbps와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군 요금제나 다른 이벤트 요금제를 이용해보셨다면 알고 있듯이 생각보다 큰 체감이 차이가 있습니다. 웬만한 이미지 로딩도 문제없이 이용되고 유튜브 등도 중 상위 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

 

5기가의 데이터도 하루마다 지원되니 무제한이라고 하면 이 요금제가 무제한에 가장 가까운 듯싶네요!

 

 

 

다음으로 콕에서 안내해주고 있는 간단한 유의사항입니다.

 

기존의 통신사가 약정이 남아있을 경우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다는 내용과 번호 이동이 아닌 신규 가입 시 끝자리 번호만 선택이 가능하다는 내용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에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합리적이고 적절한 요금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주변에서도 알뜰 요금제를 사용하는 지인들도 많이 보이고, 계속해서 회사들끼리 경쟁을 하면서 발전하니 예전에 비해 알뜰폰에 대한 인식이 많이 좋아졌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