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사전 / / 2024. 9. 4. 14:53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 정리

반응형

이번에는 국민은행 체크카드의 분실신고 방법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평소 사용하는 카드를 어딘가에 두고 왔다면 혹시 모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빠르게 카드의 분실신고를 진행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보통 카드의 분실신고는 해당 카드사(또는 은행)의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고, 최근에는 온라인을 통해서도 간단히 카드의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국민은행 체크카드의 분실신고 방법으로 소개하니, 해당 내용을 참고하여 보유한 카드의 분실신고를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

국민은행 체크카드의 분실신고는 기본적으로 근처에 위치한 영업점에 방문하여 진행이 가능하고, 유선상으로는 국민카드의 고객센터를 통해, 온라인으로는 국민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 KB Pay 앱, 그리고 KB스타뱅킹 앱을 이용하여 진행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소개한 국민은행 체크카드의 분실신고를 진행할 수 있는 5가지 방법 중 영업점을 통해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방법을 제외한 모든 방법이 24시간 언제든지 분실신고를 접수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는데요. 해당 글에서는 KB스타뱅킹 앱을 통한 분실신고 과정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로 국민카드의 분실 관련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788"이며, 전화 연결 시 안내에 따라 분실 관련 서비스 코드를 입력한 후에 고객 정보를 입력하고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과정으로 간단히 보유한 카드의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과정

1. KB스타뱅킹 앱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진행한 후에 메뉴로 접속합니다.

KB스타뱅킹 앱에서 메뉴 버튼(≡)을 선택

 

2. 전체 메뉴에서 KB금융그룹 메뉴를 선택하고, 세부 메뉴 중 KB국민카드를 선택한 뒤, 표시되는 메뉴에서 '보유중인 카드'를 선택합니다.

메뉴에서 KB금융그룹을 선택하고, 세부 메뉴로 KB국민카드를 선택한 뒤, 표시된 메뉴에서 보유중인 카드를 선택

 

3. 접속된 카드상세 메뉴에서 '분실신고'를 선택합니다.

카드 메뉴에서 '분실신고'를 선택

 

4. KB스타뱅킹에서 KB국민카드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동의가 필요한 사항의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

계열사 간 SSO 개인정보 동의서에 '동의'를 선택

 

5. 분실신고를 진행할 카드를 선택하고, 사고지역과 재발급 여부를 선택한 뒤, 신청을 선택하여 분실신고를 완료합니다.

카드와 사고지역, 재발급 여부를 선택하고 '신청'을 선택분실신고 신청이 완료된 모습


※ 분실신고를 접수한 이후 분실 해제는 앞서 설명한 5가지 방법으로 동일하게 진행이 가능하며, KB스타뱅킹 앱의 경우 KB국민카드 메뉴의 보유중인 카드로 접속하여 분실해제를 선택하면 분실신고를 해제하는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위의 과정에서 카드의 재발급을 신청하지 않더라도 추후에 재발급 신청을 진행할 수 있으며, 모바일 KB Pay 앱을 통한 재발급 신청 과정은 다음의 글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