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내 카드 정보 한눈에 조회 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실제로 과거에는 여러 카드사에서 카드를 발급받은 이후 사용하지 않는 카드가 생겨나게 되면서 보유한 카드의 정보를 쉽게 확인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는데요.
지난 2018년에 출시된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여러 장의 카드를 보유하고 있을 때, 간단히 각 카드사에 보유한 카드의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번 글을 통해 카드 정보 조회 방법과 관련된 내용을 자세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카드 정보 한눈에 조회 방법
현재는 은행의 모바일뱅킹과 같은 금융사의 서비스를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바탕으로 카드의 정보를 전체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연결 과정이나 연결 이후에 번거로움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와는 다르게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 중인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가입이나, 추가적인 정보 제공 없이도 본인이 보유한 카드의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때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는 모바일 기기에서 계좌정보통합관리 앱을 설치하거나, PC로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payinfo.or.kr)로 접속하여 이용이 가능한데요. 해당 글에서는 PC를 기준으로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를 통해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을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에 접속합니다.
2.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의 홈 화면에서 '내 카드 한눈에'를 선택합니다.
3. 서비스 이용을 위해 동의가 필요한 사항을 전체 동의하고,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 버튼을 선택합니다.
4.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5. 본인확인 안내를 확인하고 '본인 확인하러 가기'를 선택합니다.
6. 보안문자를 입력하고,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확인을 완료한 뒤, '카드정보 조회'을 선택합니다.
7. 카드정보 조회에 관한 안내사항을 확인하고, '조회하기'를 선택합니다.
8. 조회가 완료된 카드사별 카드 정보를 확인합니다.
내 카드 한눈에 이용시 참고사항
-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에서 일부 카드사는 정보 조회가 지원되지 않으며, 조회 대상 카드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 BC카드, KDB산업은행,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광주은행 KJ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새마을금고카드, 수협카드, 신협카드, 씨티카드, 우리카드, 신한카드, 우체국카드, 저축은행카드, 전북은행 JB카드, 제주카드, 카카오뱅크 카드, 케이뱅크 카드, 토스뱅크 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BNK경남은행, BNK부산은행, iM뱅크, 씨티은행의 BC카드
-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매일 00:30~23:3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