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체크카드 해외결제 차단 및 해외원화결제 차단 방법

반응형

토스 체크카드를 통해 해외결제를 차단하는 방법과 해외원화결제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 발급되는 체크 또는 신용카드에는 발급 신청을 진행할 때, 비자(Visa) 또는 마스터카드(Master Card)의 기능을 함께 신청하여 해외에서도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해외결제에 대한 기능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에 방문하여 카드를 분실하였거나 해외에서 해당 카드로 결제가 되지 않길 바란다면 직접 카드의 기능을 관리하여 차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카드를 통해 해외결제를 진행할 때,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원화결제를 차단할 수 있는데요. 해당 글을 통해 토스에서 발급되는 토스뱅크 체크카드에 대한 해외결제 설정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토스 체크카드 해외결제

→1. 해외결제 차단 및 해외원화결제 차단

→2. 해외결제 기능 참고사항

 

토스 체크카드 해외결제

토스의 체크카드는 발급 시에 국제브랜드인 마스터카드의 기능을 탑재할 수 있도록 지원되고 있습니다. 만약 발급 시에 마스터카드의 기능을 체크했다면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카드 관리에는 해외결제에 대한 관리 기능이 추가되게 됩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해외결제를 진행한다면 결제금액에 따른 수수료가 청구되는데요. 토스뱅크의 체크카드의 경우 결제금액의 1%가 마스터카드의 수수료로 발생되며, 해외서비스에 대한 수수료로 결제건당 0.5달러의 수수료가 함께 발생됩니다.

  • 토스 체크카드 해외결제 수수료
    국제브랜드(Master Card) 수수료(결제금액의 1%) + 해외서비스 수수료(건당 $0.5)

 

단, 토스 체크카드에 대한 관리 기능 중 해외원화결제가 허용되어 있다면, 환율로 인한 추가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발바니다.

 

 

해외결제 차단 및 해외원화결제 차단

해외에서 카드를 이용하기 위한 수수료를 알아보았다면, 본격적으로 해외결제 차단 또는 해외원화결제 차단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토스뱅크 체크카드 접속

토스 앱을 실행하고, 토스뱅크를 선택하여 접속한 뒤, 카드 부분의 "내 체크카드로 쓴 금액"을 선택하여 카드 메뉴로 접속해 주세요.

토스 앱의 토스뱅크로 접속하고, "내 체크카드로 쓴 금액" 선택

 

2. 카드 관리 접속 및 기능 차단

다음으로 해당 페이지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선택하여 카드 관리로 접속한 뒤, 해외 이용 차단 또는 해외원화결제 차단 기능을 설정해 주세요.

체크카드 내역 상단의 톱니바퀴를 선택하여 관리로 접속하고, 해외 이용 및 원화결제에 대한 차단 진행

 

해외결제 기능 참고사항

마지막으로 해외결제 기능을 관리하는 데 있어 참고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이용 차단의 경우 해외에 대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결제를 모두 차단하는 기능으로 해외에 방문하였을 때와 더불어 해외에 대한 온라인 결제, 해외 ATM을 이용할 수 없도록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단, 승인이 필요하지 않은 "무승인 거래"는 차단 기능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외원화결제 차단의 경우는 상황에 따라 나뉘는 기능인데요. 일반적으로 해외에서 원화로 결제를 하는 경우 3~5%의 수수료가 추가로 발생되어 원화결제에 대한 기능을 차단해 두는 것이 기본이지만, 드물게 해외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결제 시에도 원화결제만 허용되어 있는 곳이 존재하여, 선택적으로 차단을 풀어줘야 결제를 진행해 볼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함께 보기 좋은 글

 

- 토스페이 결제수단 카드 등록 및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 토스뱅크 체크카드 발급조건과 혜택 정리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