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케이뱅크 푸시 및 문자 입출금 알림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과거와는 달리 현재는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은행의 계좌에 대한 입출금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의 경우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모바일 뱅킹을 통해 대부분의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푸시 알림이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만약 필요하다면 푸시 알림을 변경 또는 해지하거나 문자와 이메일 알림까지 설정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입출금 알림
케이뱅크의 입출금 알림은 총 세 가지로 나눠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앱의 알림을 통해 입출금을 확인할 수 있는 푸시 알림과, 직접 설정을 통해 데이터가 없더라도 받아볼 수 있는 문자(SMS) 알림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메일을 통한 내역 알림이 있습니다.
푸시 알림 설정 및 변경
먼저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푸시 알림에 대한 설정 및 변경 방법입니다. 알림을 설정하기에 앞서 미리 케이뱅크 앱으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1. 계좌 관리 접속
케이뱅크 앱으로 접속했다면 메인화면의 알림을 설정해 줄 계좌를 선택하고, 계좌의 상세페이지 상단의 관리를 선택하여 계좌 관리로 접속해 주세요.
2. 푸시 알림 계좌 추가하기
계좌 관리 메뉴 중 입출금통지 메뉴를 선택하고, 입출금통지의 푸시 알림을 선택한 뒤 계좌 추가하기를 눌러 알림이 필요한 계좌의 푸시 알림을 설정해 주세요.
3. 푸시 알림 설정 완료
설정을 위해 약관에 동의하고 푸시 알림에 대한 설정을 진행한 뒤 신청을 눌러 푸시 알림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케이뱅크 문자 알림
케이뱅크의 문자(SMS) 입출금 알림은 푸시 알림과 동일하게 입출금통지 서비스에 접속하여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푸시 알림과의 차이로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며, 알림의 건당 또는 월정액으로 나누어 신청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문자 알림을 설정하였을 경우 문자 알림의 수수료는 케이뱅크의 출금계좌로 등록된 계좌에서 출금이 진행됩니다.
- 월정액 수수료 : 900원
- 건별 수수료 : 건별 20원
이메일 알림
추가로 케이뱅크에서는 별도로 이메일 통지 서비스를 신청해 줄 수 있습니다. 이메일 통지의 경우 앞의 두 가지 알림 방법과는 다르게 월 1회에 한하여 이메일로 통지되는 서비스로 무료로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알림의 신청은 앞에서 확인했던 입출금 통지 서비스로 접속하여 이메일 통지를 선택한 뒤 신청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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