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기업은행의 이체정지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계좌는 1년 이상 인터넷 뱅킹과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여 이체거래를 하지 않으면 이체에 대한 기능이 정지가 되고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기업은행의 계좌를 만든 이후 사용한 적이 없기 때문에 이체정지가 처리된 상태인데요. 기업은행에서 장기간 미이체로 인해 이체정지가 되었을 때 조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이체정지 해제
해당 글에서 설명되는 기업은행의 이체정지는 인터넷 뱅킹과 모바일 뱅킹의 경우에 대한 설명이며, 필자는 장기간 미이체를 해제하기 위해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절차를 설명하는 데에 기준이 되는 모바일 뱅킹 앱은 기업은행의 i-ONE 뱅크입니다.
1. 모바일 뱅킹 메뉴 접속
i-ONE 뱅크로 접속하여 로그인을 진행하고 상단의 삼선(三) 버튼을 눌러 전체 메뉴로 접속해 주세요.
2. 이체정지 해제
메뉴 중 뱅킹으로 접속하고, 이체/출금 메뉴의 이체정지 해제를 선택해 주세요.
3. 해제신청
이체정지를 해제하기 위해 해제신청을 누르고, 정지 계좌 선택 및 비밀번호 입력 후 ARS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인증은 ARS 전화 인증과 SMS 문자 인증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하며, IBK기업은행에 대한 수신거부가 설정되어있을 경우 인증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4. 인증 후 정지해제
마지막으로 모바일 뱅킹에 등록된 인증수단으로 인증을 진행하고 이체정지의 해제를 완료해 주세요.
이체정지 해제 참고사항
추가로 이체정지를 해제하는 경우에 대한 참고사항입니다.
- 기업은행에 대한 수신거부가 설정되어있는 경우 인증이 불가능하며, 이체정지를 해제할 수 없습니다.
- 이체정지 해제 과정 중 ARS의 경우 1588-2566, SMS의 경우 1588-2588로 인증요청이 도착하며, 인증요청이 도착하지 않는다면 해당 번호가 수신거부 처리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함께 보기 좋은 글